정동원의 반란…집계 시작 후 첫 1위 [스타1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정동원은 오는 11일 부캐릭터인 JD1으로서 K팝 아이돌로서 첫 도전을 앞두고 있기에, 그 어느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18~31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 1위=정동원
가수 정동원이 '스타1픽' 집계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1위에 등극했다. 그간 굳건하게 왕좌를 지켰던 임영웅에 앞섰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정동원은 연말 투어 콘서트 '연말총동원'을 개최하며 전국의 팬들과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정동원은 오는 11일 부캐릭터인 JD1으로서 K팝 아이돌로서 첫 도전을 앞두고 있기에, 그 어느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정동원은 JD1으로서 백금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이전과는 다른 비주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트로트 가수로 중장년층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동원이 아이돌에 도전, 팬층의 스펙트럼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2위=임영웅
가수 임영웅은 이번 집계 기간 2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최근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를 개최하며 팬들을 만났다. 그는 콘서트를 즐기는 팬들을 위해 공연장 곳곳 배려가 넘치는 공간을 만들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임영웅은 올해에도 꾸준히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콘서트를 열며, 19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 1홀에서 고양 콘서트가 펼친다. 오는 5월25일과 26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진행한다.
◇ 3위=장민호
장민호 역시 활발한 활동으로 3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장민호는 집계 기간 콘서트 '호시절(好時節):민호랜드'를 개최하며 팬들을 만났다. 훤칠한 비주얼과 큰 키로 공연 내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장민호에 대한 관심이 관련 사진으로도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서울, 대구, 수원, 부산 공연을 성료한 장민호는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 4위=김호중
김호중은 트로트 부문 4위에 올랐다. 그는 최근 TV조선 '명곡제작소', SBS FiL 예능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푸근한 인상에 젠틀한 미소로 팬들을 대하는 김호중은 '스타1픽' 트로트 부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그는 영화 '바람 따라 만나리 : 김호중의 계절'과 XR 콘서트 '트래블러'(TRAVELER) 등 여러 콘텐츠로도 팬들을 찾고 있다. 여러 매체를 통해 팬들과 거리를 좁히고 있는 김호중이기에 올해 활약에도 기대가 쏠린다.
◇ 5위=장윤정
장윤정은 활발한 활동으로 5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털털하고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무대 위에서는 애절하고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이는 장윤정에 대해 팬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을 알게 하는 대목이다. 특히 장윤정이 이번 스타1픽 톱5에 오른 것은 1년8개월 만에 발표한 싱글 '바람처럼 하늘처럼' 덕이 크다는 평가다. 지난해 12월20일 신곡 '바람처럼 하늘처럼'을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했기 때문이다. '바람처럼 하늘처럼'은 장윤정이 영원히 곁을 떠난 가까운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조건만남 제안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