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힙합 어워즈 2024 (Korean Hiphop Awards 2024)’ 개막
국내 유일의 장르 음악 전문 시상식이자 힙합 뮤지션들의 축제인 ‘한국 힙합 어워즈 2024’(Korean Hiphop Awards)가 개최를 확정했다.
‘한국 힙합 어워즈 2024’(Korean Hiphop Awards)(이하 ‘KHA 2024’)은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두 매체인 힙합플레이야와 힙합엘이가 공동 기획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에 첫 개최를 시작으로 한국 힙합 문화의 중심에서 8회째 이어지고 있는 시상식인 KHA 2024가 돌아온다. ‘KHA 2024’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발표된 국내 흑인음악 작품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힙합, 알앤비 장르의 활약상을 조명할 예정이다.
오는 1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후보 추천이 진행된다. 음악평론가와 매체 전문가들, 레이블 A&R, 영상 디렉터, 공연 기획자, 음원 유통사 관계자 등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이 합류한 선정위원단은 총 28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다만 예년과 달리, KHA 2024부터는 힙합플레이야 X 힙합엘이가 후보를 직접 선정할 예정이다. 기존대로 선정위원, 네티즌들에게 후보 추천을 받을 예정이지만, 단순 추천 숫자에 치중이 되는 것을 우려하여 직접 선정 방식으로 변경 예정이다.
지난 ‘KHA 2023’에서는 박재범이 ‘올해의 아티스트’를 거머쥐며 한 해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당시 박재범은 ‘AOMG’와 ‘하이어뮤직’ 수장 직을 내려놓고 레이블 ‘모어비전’을 설립하며 아이유와 ‘가나다라’ 발매 등 새로운 도전들을 이어온 바가 있다.
올해의 힙합 앨범에 릴 모쉬핏 ‘AAA’와 올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바밍타이거와 방탄소년단 RM의 ‘섹시느낌’이 오른 바가 있다. 이와 같이 총 9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