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 김현석 감독과 함께할 코치진 구성 완료… 김종국 플레잉코치

조남기 기자 2024. 1. 2. 1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 FC가 김현석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 구성을 완료했다.

충남아산은 김현석 감독과 함께 2024시즌을 이끌어갈 코칭스태프에 배성재 수석코치, 김종영 필드 코치, 이정래 골키퍼 코치, 김종국 플레잉 코치를 선임했다.

수석코치로 충남아산에 합류한 배성재 코치는 선수 시절 대전 시티즌(現 대전 하나 시티즌)에서 활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충남아산 FC가 김현석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 구성을 완료했다.

충남아산은 김현석 감독과 함께 2024시즌을 이끌어갈 코칭스태프에 배성재 수석코치, 김종영 필드 코치, 이정래 골키퍼 코치, 김종국 플레잉 코치를 선임했다.

수석코치로 충남아산에 합류한 배성재 코치는 선수 시절 대전 시티즌(現 대전 하나 시티즌)에서 활약했다. 이후 신한고등학교 코치, 태국 탄야부리 유나이티드 감독, 방콕 FC 감독, 한마음고등학교 감독, 고양 KH FC 감독 등을 맡으며 풍부한 지도 경험을 갖췄다. 특히 고양 초대 감독으로 부임할 당시, 신생구단임에도 창단 첫해에 리그 우승과 K3리그 승격을 이뤄냈다.

김종영 필드 코치는 울산 현대미포조선 코치를 거쳐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안산 그리너스에서 수석코치를 역임했다. 2019시즌에 안산이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는 데 기여했다. 2020과 2021시즌에는 경남 FC에서 수석코치직을 수행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한 상대 분석과 이에 따른 맞춤형 전술을 만드는 K리그 지도자로 김현석 감독과의 남다른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정래 골키퍼 코치는 2002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데뷔해 경남, 광주 FC, 충주 험멜을 거치며 프로 선수로 이름을 알렸다. 은퇴 이후 2014년 충주 험멜의 코치로서 지도자의 첫발을 뗐다. 이후 2018년 대전 스카우터를 거쳐 2021년엔 서정원 감독이 이끄는 청두 룽청의 코치로 부임한 바 있다.

미드필더 김종국은 선수 겸 코치인 플레잉코치를 맡는다. 올해로 프로 13년 차를 맞이한 김종국은 울산·강원 FC·대전·수원 FC·아산 무궁화 FC·충남아산 등을 거치며 K리그에서 잔뼈 굵은 선수로 활약해 왔다. 2020년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입은 김종국은 그라운드 안팎에서 선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현석 감독이 기존 선수들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며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의 가교 역을 할 김종국이다.

충남아산은 오는 3일 1차 동계 전지훈련을 떠난다. 제주도에서 시작해 2월에 순천으로 이어지는 일정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충남아산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