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항공기 화재…승객 367명 전원 탈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 충돌로 보이는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자 380 여명이 탈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태림 기자, 화재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 활주로에서 화재가 발생한 시간은 오늘 오후 5시 55분 쯤입니다.
NHK와 후지TV 등 일본 언론들은 공항 활주로에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소속 여객기가 해상보안청 소속 기체와 충돌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일본항공 소속 여객기와 공항 활주로에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일본 국토교통성 관계자를 인용해 여객기에 탑승했던 승객 367명과 승무원 등 약 380명이 전원 탈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해상보안청 항공기에서는 1명이 탈출했고 나머지 5명의 안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본항공 측에 따르면 해당 여객기는 홋카이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서 출발해 도쿄 하네다 공항 1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공항에 설치된 카메라 영상에서 활주로를 달리던 비행기에서 갑자기 붉은 불꽃이 피어올랐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 해상보안청 등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우리 외교부는 한국인 탑승 여부를 확인 중입니다.
지금까지 외교안보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 이희정
김범석 기자 bsism@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