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3시간 반이 행복했다...‘찬스 감사제’ 성료

안진용 기자 2024. 1. 2.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찬원의 연말 콘서트가 대구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찬원은 지난 12월 30일부터 1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 6홀에서 2023 이찬원 콘서트 '찬스 감사제-대구' 공연을 개최했다.

이찬원은 앞서 지난 12월 23∼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3일간 9000 관객과 만나며 성황리에 첫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찬원은 정식 인사와 함께 2023 찬스 감사제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초대장을 낭독하며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이찬원

가수 이찬원의 연말 콘서트가 대구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찬원은 지난 12월 30일부터 1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 6홀에서 2023 이찬원 콘서트 ‘찬스 감사제-대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찬스 감사제’라는 제목처럼 1년 동안 응원과 사랑을 전해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찬원은 앞서 지난 12월 23∼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3일간 9000 관객과 만나며 성황리에 첫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대구 공연에서는 1만 3천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6일간 총 2만 2000명의 관객들과 호흡했다.

이날 공연은 2023년 이찬원과 팬들의 특별한 추억을 담은 영상 캘린더 VCR로 시작됐다. 이어 이찬원은 ‘그댈 만나러 갑니다’를 부르며 오픈닝을 열었다.

이찬원은 정식 인사와 함께 2023 찬스 감사제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초대장을 낭독하며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3일간 각각 하루 3명의 관객들과 토크를 진행하며 가까이서 소통했다.

이어 이찬원은 ‘카페에서’와 ‘수은등’을 부르며 감미로운 노래로 관객들의 감수성을 자극했다. 또한, ‘사나이 청춘’, ‘남자의 다짐’, ‘정녕’, ‘울 엄마’ 등 다채로운 선곡과 깊이 있는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새해를 맞은 특별한 선곡도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찬원은 VCR을 통해 훈훈한 새해 인사말을 담은 2024년 연하장을 전달했고 ‘새해 복’, ‘까치 까치 설날’, ‘해뜰날’로 이루어진 새해 메들리와 함께 ‘달타령’을 부르며 희망찬 새해의 특별한 무대를 완성했다.

관객에게 미리 받은 신청곡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 이찬원은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그 겨울의 찻집’을 부르며 가을과 겨울의 쓸쓸하지만 낭만적인 감성을 노래했다. 이어 ‘딜라일라’, ‘바람같은 사람’, ‘풍등’, ‘시절인연’을 열창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이찬원은 ‘가져가’, ‘막걸리 한잔’, ‘있을 때 잘해’, ‘7번 국도’, ‘18세 순이’, ‘정말 좋았네’, ‘둥지’, ‘남행열차’, ‘너는 내 남자’, ‘진또배기’ 10곡으로 이루어진 메들리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과 소통했다.

‘그대 내 친구여’를 부르며 본공연을 종료한 이찬원은 관객들의 앙코르 요청에 힘입어 다시 무대에 올랐다. ‘처녀 뱃사공’, ‘잘 있거라 부산항’, ‘눈물을 감추고’, ‘섬마을 선생님’, ‘소양강처녀’, ‘이별의 부산정거장’, ‘청춘고백’, ‘홍도야 우지마라’, ‘추풍령’, ‘울고넘는 박달재’까지 풍성한 선곡으로 꽉 찬메들리 무대를 선보인 이찬원은 마지막 곡으로 ‘오내언사’를 부르며 공연을 마쳤다. 관객들을 위한 3시간 30분에 걸친 알찬 선물꾸러미였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