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체육회, '체육대상' 민형규 포항여고 교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민형규 포항여자고등학교 교장이 '2023 체육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시체육회는 최근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를 위한 '2023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체육상 시상, 체육장학금 수여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민형규 포항여자고등학교 교장이 '2023 체육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시체육회는 최근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를 위한 '2023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 체육회, 종목단체, 읍·면·동체육회 임원 등 250명이 참석했다.
2023 포항체육 영상물 상영과 체육장학금 수여, 포항체육상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포항체육을 정리하고 2024년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형규 포항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이날 행사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부문 중 최고상인 '체육대상'을 수상했다.
민 교장은 지난 1989년 체육교사로 교편을 잡은 이래 포항교육지원청 체육담당 장학사, 포항중학교 교감, 포항시체육회 이사, 포항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 위원장 등 교육계 뿐만 아니라 지역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직책을 역임했다.
학교운동부 육성과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전국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전국규모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일조하고 각종 학교체육시설 확충을 통한 학교체육의 선진 환경조성으로 포항시가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 우승하는 데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지도상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023 예천 아시아 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육상 종목의 각종 전국규모대회와 국제대회에서 수많은 입상과 출전 지도실적을 올린 포항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전수 육상 감독이 받았다.
최우수선수상 남자부문은 포항공공스포츠클럽 류경무 선수(복싱, 제53회 대통령배 전국시도복싱대회 중등부 –54kg 금메달 등), 여자부문은 포항시카누연맹 김영미 전무이사(2023 ICF SUP 세계선수권대회 스프린트 2위 등), 최우수단체상은 포항중학교 야구부(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단체 준우승 등)가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 모범종목단체상은 포항시사격연맹, 포항시태권도협회, 포항시자전거연맹이 선정됐고, 이복우 오천읍체육회 사무국장 등 30명에게 표창패가, 포항시사격연맹 서포터즈사 ㈜삼성 우영철 등 10명에게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체육장학금은 초등부 구하은(포항원동초) 등 19명, 중학부 조주은(포은중) 등 20명, 고등학부 김형우(포항중앙고) 등 37명, 대학부 엄태창(경일대) 등 2명 등 총 78명이 받았다.
나주영 회장은 “민선2기 체육회가 출발한 2023년은 경북 제1의 스포츠선진도시 포항의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체육사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이루며 포항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체육회가 걸어온 길이 잘 마무리 되고 다가오는 2024년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은 체육회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포항체육인이 하나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