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3실장 임명장 수여···사이버특보에 임종인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의 신임 3실장이 2일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윤 대통령은 임종인 고려대 교수를 대통령 사이버특별보좌관으로 임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관섭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대통령 사이버특별보좌관을 신설하고 이 자리에 임 교수를 임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의 신임 3실장이 2일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윤 대통령은 임종인 고려대 교수를 대통령 사이버특별보좌관으로 임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관섭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앞서 지난달 28일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의 실장 3명을 한번에 교체했다. 김대기 전 비서실장이 사의를 표하면서 진행된 인사였다. 김 전 비서실장 자리에는 이관섭 비서실장을 임명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정책실장 자리는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채웠다. 국가정보원장으로 지명된 조태용 전 국가안보실장 후임으로는 외교부 1차관이던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이 임명됐다. 이들은 전날인 1일부터 공식 근무에 돌입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대통령 사이버특별보좌관을 신설하고 이 자리에 임 교수를 임명했다. 윤 대통령이 대통령실 특별 보좌관을 설치한 것은 김창겸 교육과학기술특보와 이동관·최영범 대외협력특보, 문화체육특보에 이어 다섯번째다. 앞선 4명의 특보는 모두 물러난 상태여서 지금으로서는 임 특보가 유일한 윤 대통령의 특별보좌관이다.
주재현 기자 jooj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군포 산본동 아파트 9층서 불…주민 1명 사망
- 올해도 부산형 전세사기 피해자 금융·주거지원 사업 시행
- '태극기를 왜 일장기처럼 그렸지?' '일장기 연상' 태극기 논란
- 서경덕 '日기상청 '독도 일본땅' 표기…정부가 강력 대응해야'
- 세계 최대 백화점 신세계百 센텀시티…연매출 2조 달성
- 서경덕 '日기상청 '독도 일본땅' 표기…정부가 강력 대응해야'
- 2024년 밤하늘에 펼쳐지는 주요 천문쇼[김정욱의 별별이야기](60)
- 일본 지진 공포 이 정돈데…에스파 등 K팝 콘서트 강행한다는 일본에 K팝 팬들…
- '서울의 봄' 1200만 장기 흥행…노량도 400만 육박…극장가 오랜만에 웃는다
- '와인 곁들인 식사' 장수 비결로 꼽던 111세 伊 최고령자, 새해 전날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