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 "게임·플랫폼·웹3 시너지 창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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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가 2024년 게임 사업과 '하이브' 플랫폼 사업, 웹3 사업의 시너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는 힘든 역경이 많았다. 주력 사업 부문인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성장이 정체됐고 신사업 분야인 웹3 산업은 겨울이 지속됐다. 하지만 우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직을 변화시키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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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가 2024년 게임 사업과 '하이브' 플랫폼 사업, 웹3 사업의 시너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는 힘든 역경이 많았다. 주력 사업 부문인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성장이 정체됐고 신사업 분야인 웹3 산업은 겨울이 지속됐다. 하지만 우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직을 변화시키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컴투스홀딩스의 대표 IP인 '제노니아'를 비롯해 다수의 신작을 선보였으며,중요한 인프라 자산인 게임 플랫폼, 하이브도 크게 성장했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엑스플라(XPLA), NF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X-플래닛도 큰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올해는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생성형 AI의 활용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면서 개발과 사무환경이 격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성형 AI, 웹3 패러다임이 변화의 물결을 더욱 빠르게 재촉하고 있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우리가 속한 게임산업에서도 과정이 효율적으로 개선되고 참여자들이 함께 결과와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체계가 확립되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변화는 두려운 자에게는 위험이지만 용기 있는 자에게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 그룹의 사업 지주사로서 그룹 전반의 경영 전략을 리드해 나가고자 한다. 본연의 게임 사업에서는 고도화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발휘해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한 단계 수준을 높인 제노니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흥행 가능성 높은 게임들을 엄선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게임 플랫폼 하이브는 새로운 시대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사업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한겨울 땅속에서 굵은 씨앗을 틔운 웹3 사업도 업계의 선도자로서 비즈니스 역량과 기술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는 게임 사업과 하이브 플랫폼 사업, 웹3 사업이 함께 큰 목표를 향해 조화를 이루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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