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닥터 차정숙'으로 최우수연기상…N번째 전성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엄정화가 '2023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2023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 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닥터 차정숙'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한 엄정화가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 2023년을 엄정화의 해로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엄정화가 ‘2023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30일 서울 DDP에서 열린 글로벌 ‘2023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에 방영된 드라마와 출연한 배우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다. 이 가운데, ‘닥터 차정숙’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한 엄정화가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 2023년을 엄정화의 해로 마무리했다.
수상 직후 엄정화는 “이렇게 멋진 상을 받아 기쁩니다. ‘닥터 차정숙’ 팀과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미운 정든 김병철 배우님 이하 모든 배우님, 정여랑 작가님, 김대진, 김정욱 감독님, 스튜디오앤뉴, SLL 감사합니다. ‘닥터 차정숙’을 촬영하면서 굉장히 많은 응원과 위로와 공감을 받아 너무 행복했습니다. 어쩌면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이런 위로와 공감과 이해와 손 내밂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모든 여러분께 그런 멋진 힘이 늘 함께하기를 기도하고, 모든 배우님들, 멋진 작품으로 또 멋지게 성장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너무 축하드리고,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벅찬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3년 한 해, 엄정화는 배우와 가수를 오가는 활발한 활동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먼저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타이틀롤을 맡아 그만의 러블리함을 더한 섬세한 열연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아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갈아치우며 신기록을 썼다.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가수로도 복귀해 ‘디바 엄정화’의 저력을 보여준 데 이어, 12월에는 서울-대구-부산 3개 도시에서 24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가까운 곳에서 관객들을 만나기도 했다. 이렇듯 엄정화는 2023년 한 해 동안 올라운더로서 활약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엄정화는 지난 19일 진행된 ‘제28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문화연예 부문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배우에 선정되는가 하면, 24년 만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 ‘초대’를 성황리 마무리 지었다. 이에 2024년에도 이어질 엄정화의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서 괴한에 피습 당한 이재명…서울대병원서 응급 수술
- 이재명 기습 왕관男, 지난달에도 포착...계속 쫓아다녔나
- ‘아기방패 논란’ 이선균 협박녀, 결국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
- 부부 月1300만원 벌어도 특공 가능…다자녀 기준도 2명
- 개그맨 이동윤 2000억 사기 연루...“시스템 몰랐다” 해명
- 길고양이 도살 후 영상 찍어 유포한 20대, 징역 8개월 확정
- "학폭 최초 유포자와 오해 풀어" 지수, 연예 활동 복귀?…화보 공개
- 박근혜 땐 살인미수 혐의 '무죄'…李 피습 '살인 고의 입증' 관건
- 18살까지 1억 받는 1호 아기 탄생...인천 ‘호람이’
- ‘이재명 피습’ 60대 남성 "죽이려고 했다"…경찰, 살인미수 적용(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