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프트,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R&D 지원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능형 스마트 자동화 전문기업 가치소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TIPS) 연구개발(R&D) 과제 지원사업'에서 인공지능(AI) 기반 큐브형 스마트 자동창고시스템 개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가치소프트는 이번 사업에 최종 선정돼 3년간 12억원의 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지능형 스마트 자동화 전문기업 가치소프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TIPS) 연구개발(R&D) 과제 지원사업’에서 인공지능(AI) 기반 큐브형 스마트 자동창고시스템 개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가치소프트는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의 투자와 추천을 받아 참가 자격을 갖췄다. 기술 독창성과 신규성, 사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가치소프트의 AI 기반 큐브형 스마트 자동창고시스템은 고속 셔틀과 독자적인 AI 알고리즘을 결합한 최첨단 시스템으로, 기존에 어려웠던 픽킹(picking), 집약, 운송, 적재, 포장, 자동화 원스톱 등이 가능하다.
김호연 가치소프트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자사의 핵심 AI 기술력에 대한 잠재성을 인정받았다”며 “독창적인 특허 확보와 선도 기업의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해외 진출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서 괴한에 피습 당한 이재명…서울대병원서 응급 수술
- 이재명 기습 왕관男, 지난달에도 포착...계속 쫓아다녔나
- 박근혜 땐 살인미수 혐의 '무죄'…李 피습 '살인 고의 입증' 관건
- 부부 月1300만원 벌어도 특공 가능…다자녀 기준도 2명
- 개그맨 이동윤 2000억 사기 연루...“시스템 몰랐다” 해명
- 길고양이 도살 후 영상 찍어 유포한 20대, 징역 8개월 확정
- ‘대세는 대세’ 황희찬, 토트넘·리버풀 이적설... “황희찬 활약에 감명받았다”
- "아들을 5년간 못 본다니" 40대 성폭행한 중학생 부모의 말
- 18살까지 1억 받는 1호 아기 탄생...인천 ‘호람이’
- 동일본대지진 이후 최강 충격에 열도 긴장…최소 30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