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안문석학술상 수상자, 이정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처리학회 이브릿지 연구회(회장 이상근)는 제3회 안문석학술상 수상자로 이정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브릿지 연구회는 이정배 석좌교수가 (사)한국정보처리학회장과 여수엑스포조직위원회 CIO 등을 역임하면서 정부와 민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IT 발전전략 포럼을 개최하여,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정보처리학회 이브릿지 연구회(회장 이상근)는 제3회 안문석학술상 수상자로 이정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수여식은 지난달 28일 진행됐다. 이브릿지 연구회는 이정배 석좌교수가 (사)한국정보처리학회장과 여수엑스포조직위원회 CIO 등을 역임하면서 정부와 민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IT 발전전략 포럼을 개최하여,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브릿지 연구회를 창립하고 회장으로 취임하여 14년 동안 발간한 과거현재미래 IT발전전략 관련 이브릿지 서적 20권은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문석학술상은 대한민국 전자정부의 거목인 안문석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의 업적을 기리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안문석 명예교수는 대한민국 전자정부의 기틀을 다지고, 미래전략과 디지털 행정발전 연구에 크게 이바지했다. 또 상아탑에만 안주하지 않고 김대중 정부 전자정부추진특별위원장과 박근혜·문재인 정부 전자정부추진위원장을 역임한 행정가이기도 하다.
안문석학술상은 지난 2022년 제정된 후 대한민국 IT 기술혁신 업적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앞서 김명준 (前)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재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에게 수여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내연기관 시내버스 안 만든다
- 이재명, 부산서 괴한에 피습… 정치권, 유불리에 촉각
- [2024 신년기획]AI 산업 발전 이루려면 인재·생태계 육성 시급…R&D 필수 세부기술은 'AI 반도체'
- 태극기에 일장기가 왜 있어…한국인 분노 산 프랑스 뉴스
- 삼성·LG·SK IT서비스 3사, 새해 '생성형 AI 서비스' 확대
- 한동훈, '대전' 총선승리 다짐…윤재옥, '규제혁파' 강조
- 국산 반도체 장비 'AI 전환' 시동...산·연 협력 “범용 플랫폼 개발”
- [에듀플러스]2024 주요대학 정시 요강 총정리 “AI·반도체 등 첨단학과 신설, 모집군 변경 대학 많
- [2024 신년기획]AI 시대 도약 노리는 스타트업
- [2024 신년기획] 일상에 스며든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