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 참여숲 조성 예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와 NH농협은행이 함께 한, 충남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예금이 2일 출시했다.
김 지사는 이후 충남도민숲 ESG 예금 1호 가입 후 백남성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등과 함께 NH농협은행 충남영업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전달하며 도민 참여 숲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도와 NH농협은행이 함께 한, 충남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예금이 2일 출시했다.
'충남도민 숲 ESG 예금'은 오늘부터 충남 내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한 개인에게는 3.75% 법인에게는 3.00%의 세전 연 금리를 적용받는다. 특히 조성된 예금 0.1%를 공익기금으로서 충청남도 도민숲 조성사업에 지원할 계획으로 최대 5억 원까지 기부할 예정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과 기업이며, 가입금액은 개인 100만 원 이상, 법인 100만 원 이상 10억 원 이하로 1인 1계좌만 만들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년(만기일시지급식)이다.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도민 숲 ESG예금은 지난해 7월 도와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체결한 '홍예공원 명품화 조성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이날 홍성 홍북읍에 위치한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방문해 '충남도민숲 ESG 예금'에 1호로 가입했다.
김 지사는 이후 충남도민숲 ESG 예금 1호 가입 후 백남성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등과 함께 NH농협은행 충남영업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전달하며 도민 참여 숲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 지사는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특판 예금상품 출시로 기부금 모금과 더불어 도민 참여 숲에 대한 홍보 효과로 도민과 지역 기업·단체의 관심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는 NH농협은행과 함께 명품 홍예공원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 본부장은 "충남도민숲 ESG 예금 출시로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조성에 도민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도는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을 지역 대표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고자 '도민 참여 숲 조성사업'을 추진 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사랑의열매 등을 통해서 기부금 100억 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모금을 진행해 왔으며, 5차례에 걸쳐 도민 참여 숲 헌수금 전달식을 열고 기업·단체·개인으로부터 누적 20억 원이 넘는 기부금을 모금했다.
도는 올해 대기업이 참여하는 민간 주도 기부 방식과 대중스포츠(골프대회 등)를 활용한 범도민 참여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기부 문화를 다양화하고 도민 참여 숲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