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년 연속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담양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작년 8월까지 정보공개 운영 실적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담양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작년 8월까지 정보공개 운영 실적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평가는 △군민이 청구 요청 전에 정보를 공개하는 사전정보 공표 △부군수 이상 결재 문서를 원문 그대로 공개하는 원문 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 처리가 지연 없이 적시에 처리되었는지 여부 △정보공개 청구인의 만족도 수준을 보는 고객 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로 나눠 이뤄졌다.
군은 종합평가 항목 중 군민의 관심 사항을 요청 전에 공개하는 사전정보 공표와 부군수 이상 결재 문서를 원문 그대로 공개하는 원문정보의 충실성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외의 모든 분야에서 전국 기관 대상 최우수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병노 군수는 “전 공무원이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정보공개를 통해 군민의 알권리 증진과 군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