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매우 우수’ 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한 2023 교육기부 평가에서 '매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콜텍문화재단과 통기타 60대를 모델학교에 기증하는 등 전국 거점센터 유일 현물과 교육 기부를 동시에 이뤄내고, 참여 대학·기관, 한의사회, 협의체, 기업 등과 63종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 만족도 높은 수업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한 2023 교육기부 평가에서 ‘매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센터는 활동 기획 및 운영, 이슈페이퍼, 정책협의회 발제 등 지역 특성을 살린 교육 기부 활동에 대해 평가 심사위원 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아 2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강원·충청권역 청소년들의 창의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대학·기관과 공동으로 신규 발굴, 314차시에 걸쳐 총 5565명의 늘봄학교 및 모델학교 학생들에게 이를 비영리로 제공했다.
특히 콜텍문화재단과 통기타 60대를 모델학교에 기증하는 등 전국 거점센터 유일 현물과 교육 기부를 동시에 이뤄내고, 참여 대학·기관, 한의사회, 협의체, 기업 등과 63종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 만족도 높은 수업을 제공했다.
상지대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내년에도 센터의 역량을 확대하여 저출산, 고령화, 인구소멸이 심화하고 있는 강원충청권 학생들의 교육 양극화 해소에 적극 기여하여 융복합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권혜민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인가구 노인, 월 소득 213만원 이하면 기초연금 받는다…부부는 340만원
- 이준석 “패거리 카르텔, 뜻대로 안 되면 괴롭혀...세대 교체해야"
- 이낙연 “큰 싸움 벌일 것…국민에게 새로운 선택지 드리겠다”
- '코로나 선별진료소 아듀' 1441일 만에 운영 종료…올해부터 병원서 검사
- “반려동물 유모차가 더 팔렸다”…저출산에 유아용 판매량 앞서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항소심도 중형 구형
- [속보]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