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 남발에도 장동윤X김동욱은 찬밥? KBS 연기대상 왜 설득력 잃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KBS 연기대상'이 하반기 작품에 집중된 수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는 생방송으로 '2023 KBS 연기대상'이 진행 됐다.
'2023 KBS 연기대상'은 여전한 수상 남발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KBS는 매년 수상 남발 문제를 지적받고 있음에도, 시청률 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2023년에도 퍼주기식 시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2023 KBS 연기대상’이 하반기 작품에 집중된 수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는 생방송으로 ‘2023 KBS 연기대상’이 진행 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려 거란 전쟁’에서 강감찬 역할로 활약하고 있는 최수종이 이변 없이 대상을 수상했다. ‘야망의 전설’, ‘태조왕건’, ‘대조영’, 이후 16년 만에 4번째 대상으로 역대 최다 대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모두 인정하는 대상과 달리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을 두고 시청자들의 의견이 분분했다. ‘오아시스’ 장동윤이 우수상에 그치고,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김동욱은 무관에 그친 것을 두고 아쉬움 섞인 반응이 나왔다.
장동윤이 출연한 ‘오아시스’는 방송 기간 중 6~7%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최고 시청률 9.7%로 종영했다. 지난 11월 첫 방송을 시작한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기획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을 제외하면 2023년 KBS에서 가장 인기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장동윤은 연기력으로도 호평을 받아 강력한 최우수상 후보로 거론됐다.
김동욱 역시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 1987년에 갇혀 자신을 죽인 범인이자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파헤치는 시간 여행자 윤해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으나 수상이 불발됐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혼례대첩’과 비슷한 시청률을 기록하고도 서지혜, 이원정의 신인상을 제외하면 주연 배우 김동욱과 진기주는 어떤 상도 받지 못해 수상 기준의 설득력이 부족했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
‘2023 KBS 연기대상’은 여전한 수상 남발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자 최우수상, 여자 미니시리즈 우수상 등 대부분 공동 수상이 이어졌으며, 베스트 커플상은 무려 5팀, 남녀 인기상은 7명이 수상했다. KBS는 매년 수상 남발 문제를 지적받고 있음에도, 시청률 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2023년에도 퍼주기식 시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리따운 女와 동행” 이강인 발리 목격담→이나은 사진 삭제 재소환
- 강남, 브라만 입은 ♥이상화 노출에 “야!” 버럭→단속 (강나미)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고거전’ 야율융서X소배압 파격 시상 “고려국왕 KBS홀로 몽진와”[KBS 연기대상]
- ‘뉴욕대 입학’ 김성주 子 김민국, 폭풍성장 후 시상자 등장[MBC 방송연예대상]
- 박주호 딸 나은, 리틀 김연아 되나…母 안나 손수 만든 피겨복 자태(슈돌)
- “벌써 16살” 이동국네 쌍둥이 재시X재아, 모델급 키 성장 못 알아보겠네(슈돌)
- 그분=♥아이유, 이종석 공개 고백 1년만 근황 “더 많이 사랑하길” (MBC 연기대상)
- 억울한 성유리♥안성현→작심 사죄한 박민영, 빗썸 논란에 극과극 대응[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