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취약계층 대상 정부양곡 판매가 전년 수준으로 동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물가 불확실성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정부양곡 판매가격을 전년 수준으로 동결한다고 2일 밝혔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올해 취약계층 정부양곡 판매가격을 동결해 연간 기준 50억 원 수준의 생계비 부담을 추가로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정부양곡의 매입, 보관·관리, 가공 및 판매 등 전 과정에서 관리를 철저히 해 고품질의 정부양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물가 불확실성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정부양곡 판매가격을 전년 수준으로 동결한다고 2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기초 식량 공급과 생계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을 할인하고 있다. 택배를 통해 해당 가구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에 따라 정상가격의 50~90%를 할인 중이다.
올해 취약계층 정부양곡 판매가격은 2023년산 정부양곡 매입원가 상승 등에 따라 전년 대비 8% 수준 인상 요인이 있으나 취약계층의 생계비 부담을 경감한다는 차원에서 동결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올해 취약계층 정부양곡 판매가격을 동결해 연간 기준 50억 원 수준의 생계비 부담을 추가로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정부양곡의 매입, 보관·관리, 가공 및 판매 등 전 과정에서 관리를 철저히 해 고품질의 정부양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실 식량정책과(044-201-1820)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취약계층 대상 정부양곡 판매가 전년 수준으로 동결
- 이렇게 정다운 너 하나 나 하나는
- 한국,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활동 개시…역대 세 번째 수임
- 노인 1인 가구, 월 소득 213만원 이하면 기초연금 받는다
-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유행 대비, 올바른 환기수칙 안내
- 1월에 가기 좋은 어촌 안심 여행지 ① 부산 영도 동삼마을
- 정당현수막, 읍면동별 2개 이내…어린이보호구역 주변 설치 금지
- 국립중앙박물관 고대 그리스·로마 상설전 관람 후 느낀 소회
- [2024. 1월 정책만화] 올 겨울은 강원에서 만나요! 강원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 [2024. 1월 정책만화]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DUR)를 이용한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환자의 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