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JPYC에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일본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JPYC 코퍼레이션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JPYC 코퍼레이션은 일본 자금결제법을 준수해 JPYC를 개발 중이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은 가상자산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JPYC 보급을 통해 가상자산 생태계에 일본 자본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일본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JPYC 코퍼레이션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JPYC 코퍼레이션은 일본 자금결제법을 준수해 JPYC를 개발 중이다. JPYC는 일본 엔화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더리움과 폴리곤 등에서 발행되고 있다.
노리타카 오카베 JPYC 코퍼레이션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6월 시행된 개정 자금결제법에 따라 자금이동업, 전자지급수단 등 거래업 라이선스를 취득해 송금 한도가 없는 신탁 구조의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하고자 한다"며 "라이선스 취득 후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 JPYC 준비금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은 가상자산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JPYC 보급을 통해 가상자산 생태계에 일본 자본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2018년 1월 설립된 가상자산 금융사로,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