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방송대, 2024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시간제 등록생을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간제등록제'란 방송대에 개설된 교과목을 수강하고 성적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국가평생교육진흥원)를 통해, 학점 인정을 받는 제도이다.
이충기 방송대 학생처장은 "시간제등록제는 적은 시간을 투자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제도"라며 "다양한 교과목을 학점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시간제 등록생을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간제등록제’란 방송대에 개설된 교과목을 수강하고 성적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국가평생교육진흥원)를 통해, 학점 인정을 받는 제도이다. 누적 학점이 총 140학점 이상이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고등교육법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2024학년도 1학기에는 22개 학과, 346과목을 개설하며, 학기당 최대 4과목 12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간호학과, 유아교육과는 모집에서 제외된다.
지원서 접수는 방송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출 서류(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등)는 2024년 1월 10일까지 정부24 홈페이지(온라인발급 제3자 제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1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 기간은 1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다.
이충기 방송대 학생처장은 “시간제등록제는 적은 시간을 투자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제도”라며 “다양한 교과목을 학점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내가 부자가 될 사주인가…2024년 신년운세 확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려대 의대 수시모집 미달…'초유의 사태' 벌어진 이유가
- "6000만원 싸게 팔아요"…오피스텔, 눈물의 마피 '속출'
- "중국 제품, 가격만 싼 줄 알았지?"…삼성·LG '초긴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000억 사기' 연루 개그맨 이동윤 "회사 시스템 몰랐다" 사과
- "히치콕이 누구?" MZ 당황시킨 한동훈…'영 라이트'의 등장
- 이나은·이강인 열애?…"지인 사이" 일축 [공식]
- "온천 이용하다 카메라에 찍혀"…불법 개인방송에 中 '발칵'
- 야구선수 황재균·티아라 지연, 신혼 라이프 공개…"싸울 땐 '타임' 외쳐"
- 日 지진 났는데 K팝 콘서트 강행 예고…"제발 취소해달라"
- "엔진 터져 XX야"…아빠 차 몰며 방송한 초등생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