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2024,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 공개…올림픽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강원 2024) 공식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이 2일 최초로 공개됐다.
강원특별자치도가 개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올림픽위원회,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등이 지원했고, 대회에 중점을 둔 메타버스를 발표했다.
경기장 가상 투어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할 수 있는 게임과 챌린지를 통해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강원 2024) 공식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이 2일 최초로 공개됐다.
강원특별자치도가 개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올림픽위원회,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등이 지원했고, 대회에 중점을 둔 메타버스를 발표했다.
이는 올림픽 최초로 시도 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버츄얼 강원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청소년들이 강원 2024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경기장 가상 투어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할 수 있는 게임과 챌린지를 통해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시에 전 세계 각지의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버츄얼 강원은 접근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여섯 가지 언어 버전을 제공해주며, 또한 사용자는 버츄얼 강원 내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후에 3D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으며, 실제 건물에 환상적 요소를 가미한 올림픽경기장과 선수촌 등 아홉 개의 건물도 미리 둘러볼 수 있고, 개최도시(강릉·평창·정선·횡성)의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월1일까지 진행되는 대회 기간 동안 버츄얼 강원 방문자들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미니게임에서 스키점프, 봅슬레이 및 컬링을 경험하고 경쟁할 수 있다.
대회는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며,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이 꿈과 열정을 선보인다. 입장권은 지난해 11월부터 티켓팅 시스템(https://tickets.gangwon2024.org)을 통해 사전 예매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