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 사랑의열매' 배지로 사랑을…카카오, 수익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사랑의열매 배지 수익금을 통해 특별한 연말 나눔을 실천했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제작한 '2023 춘식이X사랑의열매' 한정판 배지의 수익금을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2021년부터 한정판 배지를 제작해 판매하고, 생산 및 유통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제작한 ‘2023 춘식이X사랑의열매’ 한정판 배지의 수익금을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2021년부터 한정판 배지를 제작해 판매하고, 생산 및 유통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온 바 있다.
배지는 지난 11월 3일부터 8일간 이용자 투표를 통해 디자인을 선정했으며,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테마 디자인 5종 중 ‘산타 춘식이’가 가장 많은 투표를 차지해 배지로 제작됐다. 디자인 투표에는 24만 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으며 1만개 한정으로 제작한 배지는 주문 시작 15시간 만에 완판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매년 특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지며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새해에도 이용자들과 함께 카카오메이커스만의 의미 있는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이재명 피습 특별수사팀 구성…"신속·철저히 진상 규명"
- 이재명 기습 왕관男, 지난달에도 포착...계속 쫓아다녔나
- 18살까지 1억 받는 1호 아기 탄생...인천 ‘호람이’
- 민주당 "이재명, 경정맥 손상으로 추가 출혈 우려…서울대병원서 수술"
- `불법 촬영 혐의`황의조, 1차 소환 불응…경찰 "5일까지 출석 요구"
- "한국 야당 대표 칼에 찔리다"…'이재명 피습' 타전한 외신들
- 블랙핑크 지수, 친오빠 손잡고 1인 기획사 설립 가닥
- "아들을 5년간 못 본다니" 40대 성폭행한 중학생 부모의 말
- 유명 개그맨 앞세운 車 리스업체, 사기 혐의 피소…피해자만 수천명
- '도망쳐!' 일본 지진 와중에 독도까지..."한국 강하게 대응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