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은 LS 회장 "주저하는 준마보다 꾸준한 둔마가 낫다"[신년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구성원들에게 압도적 제조 경쟁력 확보를 당부했다.
구자은 회장은 2일 경기 안양 LS타워에서 LS그룹 신년하례식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구 회장은 "우리 그룹의 가장 기본인 제조 안정화 및 압도적인 제조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제조 경쟁력은 우리가 갖춰야 할 가장 우선적이고 근본적인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의적·도전적 인재 대단히 중요"
"명확한 비전 향해 묵묵히 나가자"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구성원들에게 압도적 제조 경쟁력 확보를 당부했다. 또 지속가능하고 올바른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꾸준함'을 강조했다.
구자은 회장은 2일 경기 안양 LS타워에서 LS그룹 신년하례식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LS는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다소 후퇴된 경제 환경 속에서도 기대 이상의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실적도 전년도에 이어 영업이익 1조원 클럽을 2년 연속 달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우리는 '비전 2030'을 통해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공유했다"며 "방향이 정해졌으면 남은 것은 목표를 향해 실행하고 나아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룹이 정한 목표와 방향을 실행하기 위해 3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우리 그룹의 가장 기본인 제조 안정화 및 압도적인 제조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제조 경쟁력은 우리가 갖춰야 할 가장 우선적이고 근본적인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생산성비, 인력, 투자, 유지보수 등 제조요소 전반에 대한 면밀한 재점검을 하고, 시스템에 기반한 자동화를 확대 구축해 제조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미래 신사업과 신시장 개척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기업이 하는 모든 활동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핵심인 탄소 배출 없는 전력 분야와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실행력으로 성과를 창출할 창의적인 인재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인도, 인도네시아, 사우디는 물론 재건사업이 예정된 우크라이나 등 기회요소가 많은 신시장을 개척할 도전적인 인재가 필요하다"며 "차세대 사업가 육성, 사내 MBA 등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퓨처리스트를 확보·육성하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무작정 속도를 내기보다는 지속가능하고 올바른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함께 하면 더 큰 성과를 낸다는 우리의 경영철학, LS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가슴에 되새기고 실천에 옮겨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사마천 사기(史記)를 언급, "주저하는 준마보다 꾸준히 가는 둔마가 낫다는 말이 나온다"며 "아무리 빠른 말이라도 머뭇거리는 말보다는 조금 느리더라도 꾸준히 달리는 말이 낫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그는 "비록 전 세계가 혼돈과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지만 명확한 비전을 향해 묵묵히 우리의 과제를 실행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LS가 얼마나 강건한 기업인지를 우리 스스로 재확인하고 세계에 보여주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신년사를 마무리지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