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바디, 개인 재무관리 금융 관리시스템 특허출원... 상반기 서비스 출시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인바디는 개인 재무관리를 위한 금융 관리시스템 관련 특허 출원을 마치고 상반기 중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비스 관계자는 "올 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금융인바디 앱 & 웹은 개인 재무 관리를 재정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개인이 정보에 기반한 재정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재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련 특허 번호 10-2600069는 개인 재무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금융인바디 앱 및 웹 서비스는 이 특허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개발 완료 단계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 올 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금융인바디 앱 및 웹은 재무 건강을 관리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의 인증 받은 핵심 내용은 포괄적인 재무데이터, 전문가 평가 및 추천, 자산정보 및 비자산정보, 투자 데이터, 연금 및 보험, 부채관리, 성과지표, 사용자 정의 가능한 경고, 전문가 상호작용, 대화용 코멘트 시스템, 월별 재무포트폴리오, 개인화된 금융 조언, 선제적 경고 등이다.
서비스 관계자는 “올 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금융인바디 앱 & 웹은 개인 재무 관리를 재정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개인이 정보에 기반한 재정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재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이왕관 쓴채 “사인해달라” 접근… 이재명 흉기로 찔러
- 민주 “이재명, 경정맥 손상 의심, 대량 출혈 우려”…서울대병원 이송
- “전쟁 난 줄 알았다” 새해 첫날 ‘펑펑’ 굉음→300m 불바다
- 이재명, 부산서 흉기 피습…목 부위 1㎝ 열상
- 홍준표 “李 피습, 박근혜 사례 연상시켜…증오의 정치가 낳은 비극”
- 111세 伊 최고령자, 새해 전날 사망…그가 전한 장수 비법은
- 한동훈 “4·10 총선 이후 제 인생 생각하지 않는다”
- 北, 새해 첫날부터 김주애 존재 부각…김정은 ‘뽀뽀’ 장면도 공개
- 이재명 피습 현장에 경찰 50여명 배치…전담 경호는 선거기간에만
- 이낙연, 이준석과 연대 가능성 “양당 정치 최악의 폐해 끝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