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제2, 제3의 렉라자로 글로벌 50대 제약사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욱제(사진) 유한양행(000100) 사장이 새해를 맞아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 출시해 글로벌 50대 제약사로 나아가자"는 비전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2년 앞으로 다가온 유한 100년사에 우리 목표인 '글로벌 50대 제약사'에 진입하기 위해 렉라자가 글로벌 혁신 신약으로 성공적으로 출시되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 면서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 출시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으로 회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풍파랑의 자세로 난관 극복해 나가자"
조욱제(사진) 유한양행(000100) 사장이 새해를 맞아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 출시해 글로벌 50대 제약사로 나아가자”는 비전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은 종료됐지만 경색 국면의 글로벌 정세와 더불어 어느 때보다 어렵고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혼신의 노력을 다해준 모든 임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지난해 경영 성과를 평가했다.
조 사장은 “올해도 여전히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우리는 지난 한 세기 가까운 시간 동안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저력이 있다”며 “‘원대한 뜻을 이루기 위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며 극복해 나간다’는 ‘승풍파랑’의 자세로 어떤 난관이 가로막을지라도 새로운 바람을 타고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2년 앞으로 다가온 유한 100년사에 우리 목표인 ‘글로벌 50대 제약사’에 진입하기 위해 렉라자가 글로벌 혁신 신약으로 성공적으로 출시되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 면서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 출시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으로 회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유한양행은 2024년 경영 지표를 열정(Passion), 선제적 준비(Proactive), 불굴의 의지(Perseverance)로 정했다. 뜨거운 열정(Passion)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선제적 준비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행동하며 불굴의 의지(Perseverance)로 ‘글로벌 50대 제약사’ 목표를 달성하자는 의미다.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군포 산본동 아파트 9층서 불…주민 1명 사망
- 올해도 부산형 전세사기 피해자 금융·주거지원 사업 시행
- '태극기를 왜 일장기처럼 그렸지?' '일장기 연상' 태극기 논란
- 서경덕 '日기상청 '독도 일본땅' 표기…정부가 강력 대응해야'
- 세계 최대 백화점 신세계百 센텀시티…연매출 2조 달성
- 서경덕 '日기상청 '독도 일본땅' 표기…정부가 강력 대응해야'
- 2024년 밤하늘에 펼쳐지는 주요 천문쇼[김정욱의 별별이야기](60)
- 일본 지진 공포 이 정돈데…에스파 등 K팝 콘서트 강행한다는 일본에 K팝 팬들…
- '서울의 봄' 1200만 장기 흥행…노량도 400만 육박…극장가 오랜만에 웃는다
- '와인 곁들인 식사' 장수 비결로 꼽던 111세 伊 최고령자, 새해 전날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