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천안의 축구 대통령 되겠다"...김대중, 인천 떠나 천안 입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안시티FC가 인천유나이티드에서 공격수 김대중을 영입했다.
김대중의 합류로 천안은 공격에 높이와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게 됐다.
김대중은 헤더 능력과 제공권에 강점이 있으며 중요한 순간에 득점을 터트려주는 결정력까지 갖춘 공격수다.
센터백 역할까지도 가능한 김대중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천안의 '축구 대통령'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천안시티FC가 인천유나이티드에서 공격수 김대중을 영입했다. 김대중의 합류로 천안은 공격에 높이와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게 됐다.
김대중은 2014년 인천에 입단, 대전에서 임대로 뛴 해당 시즌과 군 복무를 위해 상주상무에서 보낸 두 시즌을 제외하면 모두 인천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김대중은 헤더 능력과 제공권에 강점이 있으며 중요한 순간에 득점을 터트려주는 결정력까지 갖춘 공격수다. 센터백 역할까지도 가능한 김대중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천안의 '축구 대통령'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다.
김대중은 2024년 천안에서 K리그 12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신생팀 천안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 김대중은 "그동안 천안 경기를 유심히 지켜봤다. 김태완 감독님과 잘 준비해 반드시 팀에 도움이 되어 팬분들을 만족시켜 드리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대중 프로필>
- 김대중 : 1992.10.13. / FW / 189cm, 89kg
2014~2023 인천유나이티드
2014 대전시티즌(임대)
2019~2020 상주상무
2024 천안시티FC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