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센텀2지구 편입토지’ 손실보상협의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시공사가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편입토지에 대한 손실보상협의를 오는 3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상협의는 센텀2지구 전체 사업면적(191만 2440㎡) 중 ㈜풍산과 반여농산물시장, 국·공유지를 제외한 사유지(436필지, 42만 8284㎡)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센텀2지구 면적 중 사유지(436필지) 대상
이번 보상협의는 센텀2지구 전체 사업면적(191만 2440㎡) 중 ㈜풍산과 반여농산물시장, 국·공유지를 제외한 사유지(436필지, 42만 8284㎡)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지장물 등의 보상은 추후 감정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올해 하반기에 1단계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해 6월 보상계획공고 열람 후 이의신청 재조사 등을 거쳐 9~12월 감정평가를 실시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토지보상액이 지난 2021년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 시 추정했던 금액 대비 상승했으며 이로 인한 분양 가격 상승이 국내외 유수 기업 유치에 애로사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 관계자는 “우수기업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분양 등 활성화 방안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관계기관들과 적극 협의해 센텀2지구를 경기도의 판교를 넘어 부산을 대표하는 산업단지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성경, 순백의 드레스~ [포토]
- 정대세 “이제 당신하고 못 살겠다” 이혼 선언→눈물 (이혼할 결심)
- 민경훈, 여자들에게 최악의 남자?…충격 실체 폭로 (돌싱포맨)
- 나은 폭풍성장, ‘제2의 김연아’ 도전 “노력하면 돼” (슈돌)
- 이주승 깜짝 고백 “전현무 보고 결혼 결심” 대체 왜? (강심장V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