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티리얼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1.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8.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1.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9.0%, 47.1%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8.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실적 저점 확인, 반등의 시작 - 신한투자증권, BUY
12월 21일 신한투자증권의 오강호 애널리스트는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 "1) 주요 고객사의 점유율 확대, 2)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경쟁력 확보, 3) 중장기 설비 능력 확보가 2024년 주목할 포인트. 4Q23 실적 저점 이후 성장 스토리에 주목할 타이밍. 실적 측면에서 2H23, 1H24 시기의 변곡점이 형성될 전망. 반도체 부품 업체 특성상 Cycle 회복시 안정적 실적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음. 설비 투자 효과 반영 및 고객사 수요 개선 기대로 투자자의 관심이 확대되는 시기. 업황 우려에 따른 단기적 실적보다 중장기 성장 동력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제품, 가격만 싼 줄 알았지?"…삼성·LG '초긴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6000만원 싸게 팔아요"…오피스텔, 눈물의 마피 '속출'
- "히치콕이 누구?" MZ 당황시킨 한동훈…'영 라이트'의 등장
- '독도에 쓰나미 경보 표기' 日의 속내…서경덕 "일본땅 오인"
- 유명 개그맨 앞세운 사기에 수천명 당했다…車리스 보증금 '먹튀'
- 이나은·이강인 열애?…"지인 사이" 일축 [공식]
- 가수 이승환 "특검 왜 거부합니까"…尹 사진 업로드
- 日 지진 났는데 K팝 콘서트 강행 예고…"제발 취소해달라"
- "온천 이용하다 카메라에 찍혀"…불법 개인방송에 中 '발칵'
- 대기인원 수십명인데 식사 후 30분 수다 떤 손님…민폐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