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최고 인기 e스포츠 경기로 남은 T1 vs 웨이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관련 시청 지표를 다루는 e스포츠 차트에 따르면, 202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이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e스포츠 경기로 남았다. T1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난 이 경기는 총 640만 명의 시청자가 지켜봤으며, 이는 e스포츠 차트의 집계 이후 최고의 수치다. e스포츠 차트는 지표의 신뢰성 문제로 중국을 제외하고 집계된다.
이 경기가 역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인기 팀인 T1의 선전, 베트남이나 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시청 증가, 커뮤니티 캐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중계 방식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한편 2023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e스포츠 경기 2위로는 모바일 레전드: 뱅뱅 월드챔피언십의 최종 결승이 자리했다. 이 경기 역시 500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지켜봤으며 필리핀 팀인 AP.BREN이 인도네시아 팀인 ONIC e스포츠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모바일 레전드: 뱅뱅이 높은 인기를 기록하는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의 대표 팀들이 결승에서 맞붙으면서, 경기가 높은 인기를 기록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2023년의 인기 있었던 e스포츠 이벤트는 모두 리그 오브 레전드와 모바일 레전드: 뱅뱅이 양분하는 모양새를 보였다.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FPS 종목에선 발로란트가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바짝 따라붙는 모양새가 나왔다. 2023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발로란트 경기는 브라질에서 열렸던 락//인으로, 최고 시청자 수 144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최고 시청자 기록인 156만 명과 12만 명 가량 차이나는 기록이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