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권 분쟁 일단락…DB하이텍, KCGI 지분 매각에 6%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행동주의 펀드 KCGI가 DB하이텍 지분 일부를 DB 측에 매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지난달 28일 장 마감 뒤 KCGI는 DB아이엔씨(DB Inc.)에 DB하이텍 주식 250만주(지분 5.6%)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블록딜로 DB하이텍 최대주주인 DB아이엔씨의 지분율은 12.42%에서 18%로 늘었고, KCGI의 지분율은 7.05%에서 1.42%로 줄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행동주의 펀드 KCGI가 DB하이텍 지분 일부를 DB 측에 매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일 오전 10시 56분 기준 DB하이텍은 전 거래일 대비 4000원(6.83%) 하락한 5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8일 장 마감 뒤 KCGI는 DB아이엔씨(DB Inc.)에 DB하이텍 주식 250만주(지분 5.6%)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매각 금액은 총 1650억원으로, 주당 6만6000원이다. DB아이엔씨는 DB그룹 지주사 역할을 한다. 이번 블록딜로 DB하이텍 최대주주인 DB아이엔씨의 지분율은 12.42%에서 18%로 늘었고, KCGI의 지분율은 7.05%에서 1.42%로 줄었다.
DB하이텍은 경영권 안정화와 중장기 투자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 지분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친화정책 강화를 골자로 하는 경영혁신 계획도 발표했다. KCGI는 보도자료를 통해 "주요주주의 요구사항에 변화로 화답해준 DB하이텍 이사회와 경영진의 전향적인 결정을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KCGI는 지난 3월 주주활동에 나서면서 DB하이텍 지분 7.05%를 사들였다. KCGI는 'DB하이텍 기업가치가 저평가됐다'며 자사주 소각, 이사회 독립성 강화 등을 요구했다. 당시 KCGI가 본격적인 주주활동에 나서자 DB하이텍 주가는 급등한 바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 내가 부자가 될 사주인가…2024년 신년운세 확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제품, 가격만 싼 줄 알았지?"…삼성·LG '초긴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6000만원 싸게 팔아요"…오피스텔, 눈물의 마피 '속출'
- "히치콕이 누구?" MZ 당황시킨 한동훈…'영 라이트'의 등장
- '독도에 쓰나미 경보 표기' 日의 속내…서경덕 "일본땅 오인"
- 유명 개그맨 앞세운 사기에 수천명 당했다…車리스 보증금 '먹튀'
- 가수 이승환 "특검 왜 거부합니까"…尹 사진 업로드
- "온천 이용하다 카메라에 찍혀"…불법 개인방송에 中 '발칵'
- 日 지진 났는데 K팝 콘서트 강행 예고…"제발 취소해달라"
- "불쾌하고 모욕적"…프랑스 뉴스, 태극기에 일장기를 왜?
- 대기인원 수십명인데 식사 후 30분 수다 떤 손님…민폐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