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덕현지구 청년임대주택 105세대 입주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가 청년과 신혼부부 등의 주거 안정 지원을 위해 덕현지구(평촌센텀퍼스트)을 오는 16일 공고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덕현지구 내 청년임대주택 전용면적 36㎡ 90세대와 46㎡ 15세대 등 총 105세대를 모집하는 내용의 공고문을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가 청년과 신혼부부 등의 주거 안정 지원을 위해 덕현지구(평촌센텀퍼스트)을 오는 16일 공고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덕현지구 내 청년임대주택 전용면적 36㎡ 90세대와 46㎡ 15세대 등 총 105세대를 모집하는 내용의 공고문을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청년임대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한부모가족 등 청년에게 주변시세의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주택으로 대학생과 청년은 최대 6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는 최대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무주택 세대구성원(대학생·청년의 경우 본인만 무주택자면 가능)이며, 월평균소득이나 세대총자산, 세대 보유 자동차 가액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요건은 공급 대상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한 후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접수 후 3~4개월의 자격 검증 기간을 거쳐 입주자로 최종 선정되면, 올해 6월께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덕현지구를 시작으로 2032년까지 청년주택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며 "새해에도 안양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주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진년 더 값지게<중>] "집값, 올해도 시들"…전문가들이 본 2024 부동산 시장
- [작심3분②] 쌓인 업무에 '뒷목 뻐근'…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 21대 국회의장 방문 외교, '국민 혈세' 얼마나 쓰였을까
- '총선의 해' 밝았다…여야, 총성 없는 전쟁 본격화
- [2024 검찰] 새해도 야권 수사 산더미…총선 전 결과 주목
- [MZ취준생의 비명①] 인터넷수강료만 수백만원…등록금 맞먹는 취업준비비용
- [TF신년기획]"제로즈 덕에 빛나"…제베원, 기억에 남는 순간?
- 갑진년, 천하장사를 꿈꾼다…샅바 매고 모래판 선 여성들
- [인터뷰] 박지현 "與 한동훈이 잘해야 민주당도 잘할 것"
- [2024 게임] 갑진년 새해 키워드 'DRAGON(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