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두협회, 국내 콩기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가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1월 한 달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은 국내 콩기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2018년 시작돼 올해 일곱 번째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가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1월 한 달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은 국내 콩기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2018년 시작돼 올해 일곱 번째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는 식품 산업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지질의 구성, 영양과 식용유 정제 가공 및 산화, 보관방법 그리고 콩기름과 고올레산 콩기름, 미국대두의 지속가능성 등을 배울 수 있다.
본 프로그램 신청 이후 온라인 교재, 동영상 강의, 퀴즈 등 학습 과정을 거쳐 온라인 인증 시험으로 최종 자격 이수를 결정한다. 소이오일 마스터들에게는 인증서 제공 및 콩기름 시황과 기술 정보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소이오일 마스터들을 선발해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조남욱 신세계푸드 제품개발 파트장은 “글로벌 식품 산업에서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대두 산업의 생태 시스템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 대두유의 우수성을 이해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2018년 미국대두협회가 인디애나 대두협회와 미국 농무부의 지원으로 개설해 지금까지 총 454명의 소이오일 마스터와 91명의 소이오일 그랜드 마스터를 양성했다.
프로그램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소이 오일 마스터’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내가 부자가 될 사주인가…2024년 신년운세 확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제품, 가격만 싼 줄 알았지?"…삼성·LG '초긴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6000만원 싸게 팔아요"…오피스텔, 눈물의 마피 '속출'
- "히치콕이 누구?" MZ 당황시킨 한동훈…'영 라이트'의 등장
- 새해 주목할 종목은…'패자부활전' 기대
- '성범죄자' 엡스타인 문건서 클린턴 前 대통령 실명 확인
- 가수 이승환 "특검 왜 거부합니까"…尹 사진 업로드
- "온천 이용하다 카메라에 찍혀"…불법 개인방송에 中 '발칵'
- 日 지진 났는데 K팝 콘서트 강행 예고…"제발 취소해달라"
- 佛뉴스 채널, '일장기 연상' 태극기 그래픽…네티즌들 "모욕적"
- 대기인원 수십명인데 식사 후 30분 수다 떤 손님…민폐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