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나와 세상 위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 운영
카카오가 새해를 맞아 소외 계층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각자의 신년 계획과 다짐을 작성해 기부할 수 있는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새해 다짐 챌린지는 이루고자 하는 각자의 새해 계획과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마련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카카오같이가치의 챌린지 페이지에서 ‘나를 위한’ 새해 다짐 빈칸을 채워 작성하고, 하단의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세우면 된다.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은 유기동물과 자립준비청년, 아동 의료비, 환경보호, 생리대 지원, 여성 가장, 장애인 자립, 홀몸 어르신, 해외 아동 등 9개 주제 중 올 한해 내가 응원하고 싶은 한 가지를 선택해 하면 된다. 이어 해당 주제에 대해 매달 기부하고 싶은 희망 금액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는 오는 2월29일까지 운영한다. 두 개의 다짐 중 한 개에만 참여해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사용 가능한 1000원 기부 쿠폰을 제공한다. 두 개 다짐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매주 월요일마다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아메리카노)을 지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3월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와 금액을 선택해 매월 꾸준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정기 기부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새해에도 손쉬운 동참을 통한 기부 문화의 전파를 위해 정기 기부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캠페인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