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아이누리한의원 '접골탕'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초아이누리한의원(대표원장 황만기)이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특허정보원(대한민국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이 후원한 2023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大賞)에서 '개인 맞춤형 특허한약 접골탕(接骨湯)'으로 한의계 최초로 대상(생명공학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大賞)은 한국일보사와 한국특허정보원이 우수한 특허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17년 전 제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서초아이누리한의원(대표원장 황만기)이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특허정보원(대한민국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이 후원한 「2023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大賞)」에서 '개인 맞춤형 특허한약 접골탕(接骨湯)'으로 한의계 최초로 대상(생명공학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大賞)」은 한국일보사와 한국특허정보원이 우수한 특허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17년 전 제정됐다. 총 390여개 기업이 서류전형과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받고 이중 84개 기업의 우수 특허 기술이 최종 선정됐다.
황만기 원장은 앞서 △키 성장(뼈 성장)을 촉진하는 한약 조성물 제조방법 △골절의 신속한 회복을 촉진하는 한약 조성물(특허한약 접골탕) 제조방법 △골밀도 증진을 촉진(골다공증 치료)하는 한약 조성물(특허한약 접골탕) 제조방법 등 총 3건의 대한민국 특허(식물성 한약(천연물) 원천기술)에 대한 미국(美國) 특허도 이미 출원한 바 있다.
황만기 박사는 "앞으로 '골 면역학(Osteoimmunology)'에 기반한 식물성 천연물(식물성 한약)을 활용한 '키 성장(뼈 성장) + 골절 +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 분야 한의약 원천기술(특허) 개발과 심화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년 달라지는 저출산 대책... 부모급여 월 100만원, 첫만남이용권 300만원 - 베이비뉴스
- 폐경 후에도 실제로 임신이 가능하다? 다만... - 베이비뉴스
- [웹툰] 방학이 대략 62일 - 베이비뉴스
- 아이가 아플 때 유독 밤에 열이 더 오르는 이유 - 베이비뉴스
- 양기대 국회의원 작심 비판... "윤석열 정부 저출산 정책 안이하다" - 베이비뉴스
- 출산대신 반려동물... 유모차보다 개모차 더 팔렸다 - 베이비뉴스
- 일동후디스, 미혼모 시설에 5000만 원 상당 ‘트루맘’ 제품 기부 - 베이비뉴스
- 용인특례시 '조아용-레시' 한정판 굿즈 에버랜드에서 살 수 있다 - 베이비뉴스
- 시험관 시술 실패하는 이유? "모두 OO 탓입니다" - 베이비뉴스
- "피부가 자꾸 가렵다면 내장 건강을 살펴라"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