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부상' 미토마, 日 아시안컵 최종 명단 포함…유럽파 20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숙적 일본이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를 아시안컵 최종 명단에 포함했다.
일본축구협회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나설 26명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발목 부상을 당한 미토마를 최종 명단에 올렸다.
6주 결장이 예상됐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아시안컵 16강부터 출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적 일본이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를 아시안컵 최종 명단에 포함했다.
일본축구협회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나설 26명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26명 가운데 무려 20명이 유럽파다. 여기에 카타르에서 뛰는 다니구치 쇼고(알라이얀)까지 포함하면 J리거는 5명이 전부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발목 부상을 당한 미토마를 최종 명단에 올렸다.
미토마는 지난해 12월22일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발목 부상으로 교체됐다. 6주 결장이 예상됐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아시안컵 16강부터 출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모리야스 감독도 미토마와 함께 아시안컵에 출전하기로 했다.
이강인의 라이벌이자 절친인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엔도 와타루(리버풀), 도미야스 다케히로(아스널), 미나미노 다쿠미(AS모나코), 도안 리쓰(프라이부르크), 이타쿠라 고(묀헨글라트바흐) 등 유럽파 20명이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후루하시 고교(셀틱), 가마다 라이치(라치오)는 최종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일본은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 출정식을 겸한 평가전 5대0 대승을 거뒀다. 지난해 6월 엘살바도르전 6대0 승리를 시작으로 A매치 9연승이다. 9연승 기간 독일전 4대1 승리를 포함해 39골 5실점의 압도적인 힘을 자랑했다.
일본은 14일 베트남, 19일 이라크, 24일 인도네시아를 차례로 만난다. 대진상 한일전은 결승에서 가능하다.
◇일본 축구 아시안컵 최종 명단(26명)
▲골키퍼(3명) = 마에카와 다이야(비셀 고베), 스즈키 자이온(신트트라위던), 노자와 타이시 브랜던(FC도쿄)
▲수비수(9명) = 다니구치 쇼고(알라이얀), 이타쿠라 고(묀헨글라트바흐), 와타나베 쓰요시(KAA 헨트), 나카야마 유타(허더즈필드 타운), 마치다 고키(위니옹 생질루아즈), 마이쿠마 세이야(세레소 오사카), 도미야스 다케히로(아스널), 이토 히로키(슈투트가르트), 스기와라 유키나리(알크마르)
▲미드필더·공격수(14명) = 엔도 와타루(리버풀), 이토 준야, 나카무라 게이토(이상 스타드 드 랭스), 아사노 다쿠마(보훔), 미나미노 다쿠미(AS모나코), 모리타 히데마사(스포르팅),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마에다 다이젠, 하타테 레오(이상 셀틱), 도안 리쓰(프라이부르크), 우에다 아야세(페예노르트), 사노 가이슈(가시마 앤틀러스),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호소야 마오(가시와 레이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亞 정상 탈환 나서는 'EPL 득점 2위 손흥민과 6위 황희찬'
- 英 BBC "손흥민에게 계속 기회를 주면 안 됩니다"
- '12호 골' 손흥민, 시즌 8번째 MOM 선정…평점은 2위
- '굿바이 레전드' 토트넘과 11년 동행 마친 요리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손흥민, 본머스전 축포…12호 골 폭발
- '캡틴' 손흥민, 본머스전도 선발 출전…새해 축포 쏜다
- 첫 우승 후 합류?…이강인, 슈퍼컵까지 뛰고 클린스만호로
- '센터백 없는' 토트넘, 伊 제노아 라드구신 영입 눈앞
- [연말 특집]'손흥민처럼' 이강인 10년 태극 마크 도장
- '29점 17리바운드' KB의 산타클로스 박지수…우리은행 격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