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골 4도움’ 손흥민, PL 12월 공격 포인트 1위+이달의 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월에만 공격 포인트 8개.
손흥민이 12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12월 최고의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영국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일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그 어떤 선수보다 많은 골(공격 포인트 8개, 4골 4도움)에 직접적으로 관여했다"면서 손흥민의 활약을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
12월에만 공격 포인트 8개. 손흥민이 12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12월 최고의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영국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일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그 어떤 선수보다 많은 골(공격 포인트 8개, 4골 4도움)에 직접적으로 관여했다”면서 손흥민의 활약을 주목했다.
손흥민은 2023년 마지막 경기인 본머스전에서 리그 12호골을 넣으며 기분 좋게 한해를 마무리했다. 후반 25분 로 셀소가 후방에서 감각적인 로빙 패스를 찔러줬다. 이를 받은 손흥민은 좌측면에서 각도가 다소 없는 상황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고, 이것이 반대편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2024년 첫 골이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솔란케(본머스)와 함께 리그 득점 2위에 올랐다. 1위는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드(14골)다.
손흥민을 향해 찬사가 쏟아졌다. 영국 ‘BBC'는 “손흥민에게 계속 기회를 주면 안 된다"면서 "로 셀소의 절묘한 아웃사이드 패스가 손흥민에게 연결됐고, 그는 놓치지 않았다. 손흥민의 시즌 12호 골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이 평점 기준으로 선정하는 이달의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평점 7.63점을 받았고, 4-4-2 포메이션에서 왼쪽 윙어로 선정됐다. 손흥민을 비롯해 도미닉 솔랑케, 라울 히메네스, 모하메드 쿠두스,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버질 반 다이크, 파스칼 그로스 등이 포함됐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