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상청 “독도는 일본땅”…쓰나미주의보 대상에 독도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기상청이 이시카와현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한 1일 자국 연안에 쓰나미 경보와 주의보 등을 발령하면서 독도를 주의보 발령 대상 지역에 포함해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기상청이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쓰나미 경보·주의보 발령 현황 지도를 보면 최대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에는 '대형 쓰나미 경보'가, 후쿠이·사도·도야마 현 등에는 '쓰나미 경보'가 각각 발령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이 이시카와현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한 1일 자국 연안에 쓰나미 경보와 주의보 등을 발령하면서 독도를 주의보 발령 대상 지역에 포함해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기상청이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쓰나미 경보·주의보 발령 현황 지도를 보면 최대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에는 ‘대형 쓰나미 경보’가, 후쿠이·사도·도야마 현 등에는 ‘쓰나미 경보’가 각각 발령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기상청은 이와 함께 홋카이도와 돗토리현 등에 ‘쓰나미 주의보’를 발령했는데, 여기에 독도도 포함된 것입니다.
일본 기상청은 이전에도 독도를 자국 영토에 포함해 각종 기상 예보 등을 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진아 기자 (jina9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민주당 이재명 대표 부산서 괴한에 피습
- “우리 땅인데”…‘독도’에 지진해일주의보 내린 일본 [잇슈 키워드]
- 새해 벽두부터 국회의사당역에 스프레이 낙서 테러 [오늘 이슈]
- 이스라엘군 “가자지구서 병력 수천명 철수” 공식화
- “푸바오 불쌍해”…35년 차 사육사 향한 비난 댓글, 왜? [잇슈 키워드]
- 심야 무면허 운전 ‘라이브 방송’…10대 두 명 검거
- 프랑스 뉴스 채널, ‘일장기 연상’ 태극기 그래픽…네티즌들 “모욕적”
- [현장영상] 하늘에서 바라본 일본 지진 피해 현장…규모 7.6 강진에 무너진 도시
- “보고도 믿을 수 없네”…인도 교량 밑에 꽉 끼인 퇴역 항공기 [잇슈 SNS]
- [잇슈 키워드] “배불리 먹고 복귀하라고”…군인은 ‘탕수육 서비스’ 식당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