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교한 정책 준비할 것…이기는 공천이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 정치권 소식으로 이어갑니다.
각자 이번 총선에서 필승 의지를 다졌는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정교한 정책을 준비해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국민의힘은 국민 모두에게 동료의식을 실천하는 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100일 남은 국민의 선택을 앞두고 동료 시민에 대한 계산 없는 선의를 정교한 정책으로 준비해서 실천할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유미 앵커>
여야 정치권 소식으로 이어갑니다. 각자 이번 총선에서 필승 의지를 다졌는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정교한 정책을 준비해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총선 공천을 두고는 공정하면서도 이기는 공천이어야 한다는 원칙을 밝혔습니다.
조윤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갑진년 새해 첫 일정으로 국립서울현충원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
'동료 시민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겠다'는 글을 쓴데 이어, 이어진 신년인사회에서도 '동료의식'을 강조하며 총선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국민의힘은 국민 모두에게 동료의식을 실천하는 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100일 남은 국민의 선택을 앞두고 동료 시민에 대한 계산 없는 선의를 정교한 정책으로 준비해서 실천할 것입니다.]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앞두고 위원장 인선 기준도 밝혔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공천은 2가지입니다. 공천을 하는 과정이 공정하고 또 멋져 보여야 하죠. 또 하나는, 그 내용이 이기는 공천이어야 합니다.]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도 강조했는데 총선을 100일 앞두고 한동훈 호가 풀어야 할 과제는 만만치 않습니다.
악법이라고 규정했지만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어떻게 대응할지는 여전히 부담입니다.
총선 승리를 위해 영남과 중진, 친윤계 의원들에 대한 쇄신도 불가피한데 적지 않은 반발이 예상됩니다.
중도, 청년, 수도권 표심을 잡기 위한 총선 공약 등 대책도 과제입니다.
[배준영/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 : 일부 세력에만 머물러 있으면 안 되고 넓혀야 하거든요.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을 해서 지지를 이끌어내는 것이 저희 총선 전략입니다.]
한 위원장은 내일(2일)은 대전과 대구를, 4일에는 광주를 찾아 5.18 민주 묘지를 참배하는 등 비대위원장으로서 전국을 돌며 사실상 본격적인 총선전에 뛰어듭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이승열)
조윤하 기자 hah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 30대 여성 시신 부검한다…타살 가능성은?
- [영상] 허리 굽힌 한동훈 지나친 김정숙 여사? '인사 패싱 논란'에 한동훈 "저를 모르셨을 수도"
- 음주 측정 거부한 '40대 가수 겸 배우'는 UN 출신 김정훈
- 오해의 소지가 있다더니…강경준, 유부녀 A 씨와 메신저 대화 내용 공개
- 서정희, 건축가 남자친구 공개…"결혼은 아직 아냐"
- "나는 고졸"…강형욱, 단국대 프로필 직접 정정
- 대학원생 사망에 교수 '견책' 논란…숭실대 "철저 진상 조사"
- 대법 "몰래 녹음한 통화, 사생활 침해 심하면 증거로 못 써"
- 내리막길 굴러온 음주 차량…시민이 뛰어들어 사고 막아
- [뉴스딱] "마스크 써달라" 한마디에…구급대원 폭행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