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설태] 李 “권력, 국민 위해 행사해야”···‘李사당’ 벗어나야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대표는 신년 인사회에서 "권력이라는 것도 국민으로부터 나온 것이고 국민을 위해 행사돼야 하는 건 분명하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는데요.
민주당은 그동안 입법·탄핵 폭주를 일삼으면서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덮기 위한 '방탄' 수단으로 활용됐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 대표가 진정 국민을 생각한다면 민주당을 '이재명 사당'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국민이 하는 것”이라면서 “모든 권력은 오로지 국민을 향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신년 인사회에서 “권력이라는 것도 국민으로부터 나온 것이고 국민을 위해 행사돼야 하는 건 분명하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는데요. 민주당은 그동안 입법·탄핵 폭주를 일삼으면서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덮기 위한 ‘방탄’ 수단으로 활용됐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 대표가 진정 국민을 생각한다면 민주당을 ‘이재명 사당’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야 할 것입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총선 공천과 관련해 “공천하는 과정이 공정하고 멋져 보여야 한다”면서 “이기는 공천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두 가지를 균형 있게 고려해 공관위원장을 찾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다양한 생각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최대한 많이 모일 때 설득력 있는 정당이 된다”고도 했습니다. 과연 국민의힘이 ‘친윤’ 위주 공천에서 벗어나 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인재를 고루 기용할지 국민들이 지켜볼 것입니다.
논설위원실 opinio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근도 '코인 투자, 마이너스 92%' 고백…암호화폐 전망은 [이슈, 풀어주리]
- '임신' 손연재 '200만원대 유모차' 공개…자꾸 뛰는 육아용품 가격 [이슈, 풀어주리]
- '95년 원주 출생 ○○○' '故 이선균 협박녀' 신상 공개 유튜버, '사적 제재' 논란 일자 한 말
- 보신각 제야의 종 치는 미모의 '1330만 틱톡커'의 놀라운 정체…도대체 누구길래
- 침착맨·릴카·풍월량도 시험 중…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선보이는 이유는?
- 김정은 핵 보복 거론하는데…CNN '한국군의 적은 저출산'
- 지병 때문에 숨졌다더니…배우 주해미 '사망 원인' 알고보니 다른 이유였다
- 세계 500대 부자 1위는 머스크…'4,3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몇위?
- “2대2 경험 있나” “내 앞에서 관계”…성인용품 회사 회장의 '변태적 악행'
- 인류세의 도래…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짧다[지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