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정형외과 임플란트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플란트용 표면처리기 사업을 치과에 머물지 않고 척추 임플란트, 성형 보형물 등 정형외과와 성형외과로 영역을 넓히려고 합니다."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지난해 제자리걸음 한 매출을 늘리기 위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주로 치과에서 사용해왔는데 정형외과, 성형외과로 적용 분야를 넓히기로 했다.
플라즈맵은 주력제품인 스타링크도 처음엔 치과에 공급하다가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등으로 시장을 넓혀 매출을 늘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용 표면처리기 사업을 치과에 머물지 않고 척추 임플란트, 성형 보형물 등 정형외과와 성형외과로 영역을 넓히려고 합니다.”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지난해 제자리걸음 한 매출을 늘리기 위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플라즈맵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저온 멸균기 ‘스타링크’와 임플란트용 표면처리기 ‘액티링크’를 제조하는 국내 의료기기 상장사다. 지난해 매출 400억원을 목표로 잡았지만 실제로는 2022년 매출(133억원) 수준에 그쳤다. 주력 제품인 스타링크와 액티링크 성장세가 제자리걸음 했기 때문이다.
액티링크는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직전에 사용한다. 1분 만에 불순물을 제거해 잇몸에 붙는 임플란트 면적을 넓혀 생체 접착률을 높이고 염증 반응을 줄이는 의료기기다. 주로 치과에서 사용해왔는데 정형외과, 성형외과로 적용 분야를 넓히기로 했다.
임 대표는 “척추 임플란트는 전부 3차원(3D) 프린팅으로 제작된다”며 “이는 치과용 임플란트보다 표면에 불순물이 훨씬 많아 표면처리기 도입 필요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코·가슴 보형물도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액티링크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플라즈맵은 주력제품인 스타링크도 처음엔 치과에 공급하다가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등으로 시장을 넓혀 매출을 늘렸다.
플라즈맵은 개발 중인 스팀링크도 치과용과 피부용 두 가지 제품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스팀링크는 피부끼리 쉽게 접합되도록 하는 제품이다. 상처 부위의 산소를 활성화해 균을 죽인다. 질소를 활성화해 표피세포를 자극함으로써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는 효과도 있다. 임 대표는 “피부는 더 잘 붙게 하고 흉터는 덜 지게 하는 제품”이라고 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면 아무거나 3팩 골라 담아 9900원…'파격 할인' 나왔다
- 유명 개그맨 앞세운 사기에 수천명 당했다…車리스 보증금 '먹튀'
- "AI 앞세워 식민지 지배"…'최악의 상황' 경고 나왔다
- '억대 연봉' 조합장들 결단…"월급 200만원에 차도 반납"
- 한국 기술에 日 대기업도 '러브콜'…2500억 잭팟 터졌다
- 이선균 협박범, 유흥업소 실장 '마약투약' 제보자였다
- "우리 가정의 억울하고 힘든 일"…성유리 남편 사건 직접 언급
- 최수종 4번째 KBS 연기대상 수상…또다시 언급된 故 이선균 [종합]
- 구릿빛 건강미 뽐내는 효심이… '예쁘다 예뻐~'
- 중도금까지 냈는데…"집 못 뺀다" 말 바꾼 세입자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