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들리는 나의 재테크 인생, 쩐화위복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쩐화위복은?2030을 위한 한겨레만의 재테크 콘텐츠입니다.
믿을 수 있는 친절하고 재밌는 재테크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돈을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일이 수월하고 재밌어지도록 쓸모 있는 재테크 정보를 피부에 와닿게 전해드리겠습니다.
금융경제와 재테크를 공부하면서 금융을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친절하고 잘 쓰여진 글이 참 귀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쩐화위복은?
2030을 위한 한겨레만의 재테크 콘텐츠입니다. 믿을 수 있는 친절하고 재밌는 재테크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돈을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일이 수월하고 재밌어지도록 쓸모 있는 재테크 정보를 피부에 와닿게 전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쩐화위복 기사보기 https://www.hani.co.kr/arti/SERIES/3115
또는 검색창에 ‘쩐화위복’을 쳐보세요.
누가, 왜 만드는 건가요?
쩐화위복은 경제관념이 대단히 희박했던, 아니 사실 어쩌면 아직도 희박한, 30대 금융팀 기자 3인이 만듭니다.
금융경제와 재테크를 공부하면서 금융을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친절하고 잘 쓰여진 글이 참 귀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광고성 콘텐츠는 아닌지, 믿을 수 있는 얘기인지 따져봐야 하는 것도 피곤했죠.
목 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는 마음으로 ‘쩐화위복’을 만들게 됐습니다. 재테크나 금융경제 전문가는 아니지만,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아본다는 마음으로 재테크 관련 정보를 꼼꼼히, 두루 취재해 쉽고 재밌게 풀어드릴게요.
팀원을 소개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나요?
‘쩐화위복’은 일주일에 한 번,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재테크 초보인 기자가 재테크 기본기를 직접 실천해보는 이야기. 통장 쪼개기, 가계부 잘 쓰는 법부터 생활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자세히 취재해 풀어냅니다. 실천하는 데 품이 얼마나 드는지, 좀 더 쉽게 하는 법은 없는지, 살림살이에는 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기자가 직접 해보고 전해드릴게요.
남지현 기자 southjh@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