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BMW보다 한국車가 더 뛰어나…‘차원이 다른 존재감’ 또 입증 [카슐랭]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gistar@mk.co.kr) 2024. 1. 1. 14: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유럽에서 '호평 순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아시아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가 싱가포르에서 '2023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2023)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아이오닉5는 싱가포르 최대 자동차 포털 '에스지 카마트'(SG Carmart)가 시행하는 '2023 올해의 차'도 석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서 ‘올해의 전기차’로 인정
싱가포르·인도서도 ‘호평’ 쇄도
전기차인 아이오닉5(왼쪽)와 타이칸 [사진출처=현대차, 포르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유럽에서 ‘호평 순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아시아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가 싱가포르에서 ‘2023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2023)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현지 최대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Straits Times)가 시행하는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상은 전 차종을 대상으로 오직 1차종만을 선정한다. 수상의 객관성과 공신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수상에는 2022년 11월 중순부터 2023년 11월 중순까지 싱가포르에 출시된40대의 신차가 후보에 올랐다.

최종적으로 아이오닉5를 비롯해 BMW i7, 토요타 벨파이어 등 9대가 결선에 올랐다.

아이오닉5 [사진촬영=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아이오닉5는 실용성과 경제성, 디자인을 포함한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399점을 기록했다.

2위를 차지한 토요타 벨파이어를 40.5점차로 압도하며 최고의 차량으로 뽑혔다.

BYD 씰, 로터스 엘렉트라, MG MG4, BMW i7, 닛산 엑스-트레일, 푸조 408, 시트로엥 e-C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린 탄 스트레이츠 타임즈 심사위원은 “아이오닉5는 다재다능한 자동차(all-rounder of a car)”라며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놀랍도록 실용적인 공간이 인상적”이라며 평가했다.

세계 각국서 ‘올해의 차’ 상복 터져
아이오닉5N(왼쪽)와 아이오닉5 [사진출처=현대차]
아이오닉5는 싱가포르 최대 자동차 포털 ‘에스지 카마트’(SG Carmart)가 시행하는 ‘2023 올해의 차’도 석권했다.

또 인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24 인도 올해의 차’에서 그린카 부문에 선정됐다.

2022년 3월에는 포르쉐 타이칸, BMW iX 등 세계 유수의 차량을 제치고 ‘2022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 2022)로 최종 선정됐다.

당시 존 챌린 영국 올해의 차 편집장은 “자동차의 미래처럼 느껴지는 아이오닉5는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췄다”며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영국 올해의 차로서도 손색없다”고 호평했다.

이밖에 ‘2022 세계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 ‘2022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 of the Year),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도 받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