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 모델되면 대박" 젝시믹스가 세운 성공 방정식

백주아 2024. 1. 1. 13: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맞는 모델 기용 함께 성장
제시·김종국·2PM·윤성빈·이주미 프로 등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를 운영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은 업계에서 ‘광고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단순히 인지도 높은 연예인을 선택하는 게 아닌 브랜드 이미지에 딱 맞는 모델을 찾아 함께 성장하는 ‘윈윈’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윤성빈과 함께한 TV광고 캠페인.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코스닥 상장을 전후로 광고를 시작한 젝시믹스가 발탁하는 모델마다 높은 인기를 거두면서 대중에게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분석된다.

젝시믹스는 지난 2020년 당당하고 건강한 여성상을 추구하는 젝시믹스의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이유로 가수 제시를 모델로 첫 선정했다. 제시는 그해 하반기부터 앨범 ‘눈누난나’와 ‘환불원정대’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넓은 어깨와 다부진 근육으로 남성고객들에게도 큰 호감을 쌓았던 김종국 역시 젝시믹스 맨즈라인 모델로 활동한 해에 SBS연예 대상을 받는 등 재전성기를 누리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듬해인 2021년에는 완전체로 컴백을 준비중인 2PM을 선택했다. 멤버 6명의 건강함과 유쾌한 에너지가 잘 맞았기 때문이다. 당시 글로벌 시장진출 본격화를 준비 중인 젝시믹스는 해외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2PM과의 높은 시너지도 기대됐다.

특히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왔던 이준호 역시 MBC 최고시청률을 기록한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최우수연기상을 거머쥐는 등 젝시믹스와 더불어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젝시믹스는 모델인 이준호와 함께 각각 애슬레저룩 부문과 남자배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모델 윤성빈.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준비했던 젝시믹스는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인 윤성빈 선수를 모델로 발탁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강인한 체력과 에너비를 겸비한 윤성빈의 이미지가 브랜드 정체성과 맞았을 뿐 아니라 그가 출연한 ‘피지컬 100’과 다양한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팬층이 두텁다는 부분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지난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젝시믹스는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과 중국부문 1위를 차지했고, 모델인 윤성빈도 스포테이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업계의 시선이 집중됐다.

젝시믹스를 전개 중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광고와 마케팅에서 탁월한 선택을 보인 결실이라는 평가다.

의상 협찬으로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와 제품 판매가 함께 상승한 경우도 있다. 지난 2021년 방송된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에서는 7팀의 메가크루 미션을 진행하면서 전 출연진들이 젝시믹스의 다양한 의상을 착용하고 대결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물품 협찬을 진행한 후 출연팀의 착용제품 등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졌고 관련 제품의 판매량도 함께 높아졌다.

젝시믹스는 이외에도 스우파의 시미즈, 솔로지옥의 김현중, 안예원, 최근 윤성빈까지 브랜드의 가치를 잘 보여주는 모델을 발탁하고 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이주미 프로 우승.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는 지난 2022년 골프웨어를 론칭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골프선수 후원을 시작했다. 인지도 높은 스타급 프로선수가 아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앞으로의 가능성이 더 높은 이주미 프로를 선택했다. 이주미 프로는 항상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끈기 있는 플레이를 펼쳐왔으며, 늘 도전하는 자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선수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선수며, 필드 내외에서 실력만큼이나 인성이 훌륭하다는 평가에서다.

젝시믹스 모델의 승승장구 성공 공식은 올해도 이어지면서 이주미 선수는 지난해 4월 개최됐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8년만에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맛봤다.

올해는 마소라, 박봄이 등 미디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프로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현지 모델,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젝시믹스와 부합되는 다양한 뮤즈들을 발굴 선정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제고하는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