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발명유공 포상·올해의 발명왕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허청은 오는 5월 19일 '제59회 발명의 날'을 앞두고 2일부터 발명유공 포상과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은 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고 '올해의 발명왕'은 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다.
제59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유공 포상 및 올해의 발명왕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산업발전 기여 큰 '올해의 발명왕'에 상금 3천만원과 상패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특허청은 오는 5월 19일 '제59회 발명의 날'을 앞두고 2일부터 발명유공 포상과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은 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고 '올해의 발명왕'은 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다.
발명의 날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해 195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이날 발명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유공자(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한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 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교육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로 발명진흥과 지식재산 창출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허청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추천심사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 등의 심사 및 공개 검증을 거쳐 포상대상자를 선정하고 5월 중순께 치러질 제59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1등급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올해의 발명왕은 신기술 연구개발 업적 및 기술혁신으로 국가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발명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발명유공 포상과 중복 신청 및 수상이 가능하며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재산센터 등의 장이 후보를 추천할 수도 있다.
제59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유공 포상 및 올해의 발명왕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