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강력하게 즐기는 토요타 픽업트럭 -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2024. 1. 1. 1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확장되는 토요타 GR
스포티한 감각, 더욱 견고한 주행으로 시선 집중
트랙 레이스 외에도 오프로드 부분으로 확장 중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서울경제] 최근 토요타는 그 어떤 자동차 브랜드보다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으로 ‘브랜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는 모습이다. 특히 모터스포츠의 경험을 바탕으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약속하는 GR 디비전의 활약은 더욱 돋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토요타는 호주 시장에 ‘GR 스포츠’의 매력을 더한 픽업트럭 ‘하이럭스(HiLux)’를 투입하며 픽업트럭 라인업의 활기를 더하고, GR 디비전의 매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모습이다.

과연 호주 시장에 투입되는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어떤 차량일까?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더욱 강인한 스타일링, 감각적인 GR 스포츠

토요타가 호주 시장에 새롭게 투입하는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먼저 출시된 하이럭스 로그를 기반으로 개발되면서도 GR 스포츠만의 고유한 디테일, 특별한 요소들을 더하며 더욱 강인한 모습을 품게 됐다.

실제 토요타의 설명에 따르면 새로운 바디킷, 그리고 구성 변화 등이 더해지며 차량의 체격이 더욱 커졌을 뿐 아니라 전고 역시 소폭 상승해 한층 당당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과시한다. 특히 다카르 랠리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디테일이 더해졌고, 붉은색이 ‘GR 스포츠’의 특별함을 자아낸다.

여기에 토요타 레터링을 새긴 전면 그릴과 은색의 몰딩이 더욱 대담한 스타일을 구현하고, 한층 넓은 이미지를 구현하는 전면 바디킷은 시각적인 매력은 물론이고 공기역학의 개선까지 이뤄내 ‘두 마리 토끼’를 효과적으로 잡았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측면에서는 새롭게 다듬어진 17인치 알로이 휠과 브리지스톤에서 공깁하는 듀얼러 올 터레인 타이어를 통해 더욱 강인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더한다. 이와 함께 하이럭스 GR 스포츠를 위해 조율된 KYB 서스펜션 덕분에 ‘한층 높아진 체급’을 과시한다.

끝으로 후면은 전형적인 픽업트럭의 형태를 유지하며, 새로 다듬어진 바디킷, 그리고 붉은색 견인 고리 등의 디테일을 더해 일반적인 하이럭스와 다른, 하이럭스 GR 스포츠 만의 매력을 한층 과시할 수 있도록 했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더욱 매력적인 공간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단순히 외형에서의 변화 외에도 실내의 변화로 ‘특별함’에 힘을 더한다. 실제 기본적인 하이럭스의 실내 공간 구성을 그대로 따르면서도 곳곳에 GR의 감성을 가득 담은 디테일을 더해 특별함을 자아낸다.

실제 하이럭스 GR 스포츠의 스티어리 휠은 12시 방향에 붉은색 하이라이트 띠를 둘렀고, GR 로고를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시프트 패들과 가죽 디테일 등이 더해졌고, 곳곳에 GR 로고 및 붉은색 하이라이트 등이 더해졌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이와 함께 차량 조작의 편의성, 직관성을 높이는 알루미늄 페달과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는 GR 스포츠 자수를 새긴 시트 등 각종 요소에서 ‘GR’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러 디테일이 더해졌다.

센터페시아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채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과 같은 커넥티비티도 챙겼다. 이외에도 9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JBL 프리미엄 사운드 역시 차량 가치를 높인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한층 개선된 하이럭스의 매력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단순히 시각적인 매력, 감각적인 변화 외에도 ‘성능’에서의 개선을 통해 차량의 가치를 한층 높인다.

보닛 아래에 자리한 2.8L 터보 디젤 엔진은 ECU 튜닝을 통해 한층 개선된 출력과 토크를 자랑한다. 실제 224마력과 56.0kg.m의 견고한 토크를 내 다양한 지형에서의 우수한 돌파 능력을 보장하고, 여느 하이럭스 보다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여기에 6단 자동 변속기와 4WD 시스템을 조합했으며, 한층 강력한 성능에 맞춰 더욱 강인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더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GR 로고를 새기고, 붉은색을 칠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하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더불어 하이럭스 ‘로그’ 사양 보다 한층 강력해진 서스펜션 시스템, 그리고 정교한 조율을 통해 다양한 지형에서의 보다 안정적인 움직임을 제공한다. 더불어 견인을 고려한 차체, 그리고 트레일링 패키지의 기본적용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토요타 하이럭스 GR 스포츠
실제 토요타의 설명에 따르면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다른 하이럭스보다 우수한 차체 강성을 통해 운전자에게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기능에서도 3.5톤에 이르는 견인 능력을 바탕으로 차량의 활용성을 대폭 끌어 올렸다.

한편 하이럭스 GR 스포츠는 공개와 함께 호주 내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가격은 호주 달러 기준 7만 3,990달러로 책정됐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