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허식 인천시의장 "함께하는 의정, 더 나은 내일"

조정훈 2024. 1. 1. 10: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 인천시와 함께 추진"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사진=인천시의회]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은 1일 "갑진년 푸른 용의 해에도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지혜롭고 활기차게 인천이 당면한 난제들을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 의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이를 위해 지난해 말 구성된 인천광역시의회 APEC 정상회의 유치 특별위원회를 통해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인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인천고등법원 설립,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구축,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수도권정비계획법 범위 개정 등에 대해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인천시와 함께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다음은 신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700만 재외동포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끊임없이 비상하는 푸른 용의 기상처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새로운 도전과 성취 그리고 희망이 가득 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3년 우리 인천은 재외동포청을 송도에 유치해 700만 재외동포와 함께 명실상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더없이 기쁘고 인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이 맡겨주신 막중한 권한과 엄중한 책임에 보답하고자 지난 1년여 동안 의정 전반에 걸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인천시와 함께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 추진, 정당현수막 제한 조례 제정,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했습니다.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촉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조속 추진 촉구, 수도권정비계획법 범위 개정 촉구, 반도체특화단지 인천 유치 지지, 인천도시철도 4호선 촉구, 글로벌바이오캠퍼스 인천 유치 지지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앞장섰습니다.

특히 대한민국과 서해5도 수호 안보결의대회 개최 및 결의문 채택, 고등법원 설립 촉구 결의안 채택 및 의회 차원의 강력한 지지 표명, 뉴욕주립대·조지메이슨대·겐트대·유타대·인천시교육청·인천경제청 등과의 인천글로벌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등은 인천을 보다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봅니다.

이와 함께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에도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지혜롭고 활기차게 인천이 당면한 난제들을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말 구성된 인천광역시의회 APEC 정상회의 유치 특별위원회를 통해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인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인천고등법원 설립,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구축,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수도권정비계획법 범위 개정 등에 대해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인천시와 함께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인천시 역점사업인 뉴홍콩시티 및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동인천역 주변 개발사업 등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각종 정책발굴에도 의회가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인천글로벌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청년특별위원회, 대학생 인턴십 확대, 의원 연구단체 확대(17개→24개) 등 추진과 함께 해외도시와의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해서도 중국·베트남 등 8개국 12개 우호도시와 세계 각국 의회와의 교류 협정을 통해 폭넓은 글로벌 협약을 체결하는 등 의원 외교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남은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며 더 나은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전국 최고의 광역의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서남북의 네 방위 중 동쪽을 지키는 수호신인 청룡(靑龍)은 행운과 번영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푸른 용의 기운처럼 행운과 번영이 가득한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