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새해 연금송 '이루리' 역주행으로 2024년 맞이

박상후 기자 2024. 1. 1.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소녀
그룹 우주소녀(엑시·설아·보나·수빈·은서·여름·다영·연정·루다·다원)가 5년 연속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주소녀는 1일 '이루리 (As You Wish)'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지니·벅스 등 실시간 차트(1일 오전 1시 기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발매된 '이루리'는 몽환적인 보컬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희망적인 가사로 인해 대중들이 뽑은 새해 첫 곡으로 입소문이 났다. 2020년 1월 1일 실시간 차트 첫 1위를 시작으로 2024년 1월 1일까지 5년 연속 역주행 1위를 기록 중이다.

우주소녀는 소속사를 통해 '2024년의 시작도 '이루리'와 함께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이루리' 노래처럼 올 한 해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 이루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매년 '이루리'를 통해 대중들에게 새해 희망과 응원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는 우주소녀 멤버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16년 데뷔해 '모모모(MoMoMo)' '비밀이야' '해피(HAPPY)' '부탁해' '이루리' '언내추럴(UNNATURAL)'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한 우주소녀는 그룹 활동과 더불어 색다른 매력이 돋보인 유닛 우주소녀 쪼꼬미·우주소녀 더 블랙을 결성하며 멤버들 개개인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