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생→식구로’ FA 정승용, 성남FC 유니폼 입는다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FC가 자유계약(FA)으로 풀린 정승용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성남 구단은 1일 '2023시즌 7월 맞임대로 성남 유니폼을 입은 수비수 정승용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정승용은 지난 시즌 강원 소속으로 22경기에 출전했고, 성남 임대 후 14경기에 출전하며 폭넓은 활동량과 날카로운 크로스로 이기형 감독의 믿음을 얻었다.
성남은 지난해 시즌 종료 후 정승용을 완전히 영입하는 데 공을 들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성남FC가 자유계약(FA)으로 풀린 정승용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성남 구단은 1일 ‘2023시즌 7월 맞임대로 성남 유니폼을 입은 수비수 정승용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정승용은 2010년 K리그 드래프트에서 FC서울 우선지명을 받았다. 이후 경남FC를 거쳐 2016년 강원에 합류했다. 2016년 41경기(4골)에 출전하는 등 주력으로 뛰며 강원의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탰다.
정승용은 지난 시즌 강원 소속으로 22경기에 출전했고, 성남 임대 후 14경기에 출전하며 폭넓은 활동량과 날카로운 크로스로 이기형 감독의 믿음을 얻었다.
성남은 지난해 시즌 종료 후 정승용을 완전히 영입하는 데 공을 들였다. ‘영입 1순위’였다. 이 감독은 “정승용은 지난 시즌 중반 합류해 팀에 큰 도움이 됐다. 스스로 지닌 장점을 바탕으로 팀 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 팀 승리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승용도 “시즌 중반에 합류했지만 팬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계전지훈련 잘 준비해서 목표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수종, ‘KBS 연기대상’ 대상…“모든 스태프들이 힘든 과정에서 촬영했다” [종합]
- 로운·김동준·유이, 최우수상 수상…김동준 “무거운 짐 가슴에 안고 촬영했다” [KBS 연기대상]
- 故 이선균 협박해 돈 뜯은 20대女 얼굴 공개한 유튜버 “95년생 미혼모.. 제보 기다린다”
- 정찬성, 은퇴 후 맥줏집 운영 근황 “손님들끼리 싸우면 심판...계약서 만들까”
- ‘기생충’ 봉준호→유인촌 장관·이종범, 아직 故 이선균을 보내지 못했다(종합)
- 클린스만 웃게 한 ‘절정 컨디션’ 손흥민, 12호골 작렬…토트넘은 본머스에 3-1 승
- “사람 인생을 난도” MBC 이선영 아나, 故이선균 녹취록 보도한 KBS 저격
- 이경규, ‘2023 연예대상’ 결과 예측 다 맞았다…“MBC는 기안84, SBS는 탁재훈”
- 서준영·이시강·남상지·최윤영, 우수상 수상…서준영 “가족들, 부모님 사랑한다” [KBS 연기대
- 박수홍, 송은이 7층 신사옥 보며 “나도 열심히 살았는데.. 잘 돼서 후배들 끌어줬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