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곳곳에 서지원 얼굴 '특별한 28주기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지원 28주기에 대대적인 프로젝트가 예고돼 관심을 모은다.
1일 서지원이 사망 28주기를 맞았다.
서울 주요 도심을 장악한 이 옥외 광고가 공개되면서 2024년 서지원 28주기에 관심도 일어나는 동시에 대대적인 프로젝트가 펼쳐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도 치솟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24년 새해 서지원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나올 것으로 예고되면서 그의 노래를 좋아했던 팬들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서지원이 사망 28주기를 맞았다. 1976년 2월 19일 태어난 서지원은 1996년 1월 1일 20세 어린 나이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서지원 사후에 발표된 유작 ‘내 눈물 모아’는 현재까지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28주기를 앞둔 2023년 연말부터 서울 종로, 퇴계로, 홍대 등 서울 주요 거점 곳곳에 서지원 28주기를 알리는 옥외 영상 광고가 흐르고 있다.
20초 분량의 영상 광고에서 서지원의 목소리로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가 흐르고, 서지원의 앨범 재킷 사진이 차례로 소개된다. 그리고 ‘서지원 28주기 2024년 1월 1일 SONG G.I.F.T’라는 문구로 끝이 난다.
서울 주요 도심을 장악한 이 옥외 광고가 공개되면서 2024년 서지원 28주기에 관심도 일어나는 동시에 대대적인 프로젝트가 펼쳐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도 치솟고 있다.
지난해 3월 음성복원기술로 되살려낸 서지원의 목소리로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가 발표돼 센세이션이 일어난 바 있다. 이에 28주기를 맞은 2024년에 또 어떤 프로젝트가 나올지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공개된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너의 시간 속으로’에서 서지원 ‘내 눈물 모아’가 전여빈의 타임슬립 장면에 삽입됐고, 이 노래를 모르던 10~20대 사이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에는 신곡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와 ‘내 눈물 모아’가 잇달아 화제를 일으켜 서지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서지원은 1994년 1집 '서지원'(Seo Ji Won)의 타이틀곡 '또 다른 시작'으로 데뷔했다. 미소년 외모와 맑은 음색의 서지원은 작사, 작곡, 연기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단숨에 인기 스타가 됐다. 그러나 2집 '티어스'(Tears) 발매를 앞두고 짧은 생을 마감해 세간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진 = 옴니뮤직 제공(사진 1=2023년 3월 음성복원기술로 되살려낸 목소리로 발표된 서지원 신곡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커버 이미지 / 사진 2=서지원 28주기를 앞두고 2023년 연말부터 서울 종로, 퇴계로, 홍대 등 주요 도심에서 운행 중인 서지원 옥외 영상 광고)]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선균 협박女 “95년생 미혼모” 신상 공개
- 정대세 “이제 당신하고 못 살겠다” 이혼 선언→눈물 (이혼할 결심)
- ‘방탄소년단→르세라핌X뉴진스’ 하이브 법적대응 “악플러-사생 선처 없다” [공식]
- 전현무, 2024년 목표=팜유 탈퇴? “‘바프’ 찍고 싶다” (사당귀)
- 기안84, MBC연예 대상 수상→가장 뜨거웠던 최고 예능인 인정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