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새해 첫 아침 맑다가 오후에 흐려져…약한 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날, 월요일인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 (최저 -11~0도, 최고 1~9도)보다 조금 높겠지만 오늘(1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5도에 이르는 등 동해안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들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 첫날, 월요일인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동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보됐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 (최저 -11~0도, 최고 1~9도)보다 조금 높겠지만 오늘(1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5도에 이르는 등 동해안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들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강원 영동, 부산, 울산, 경북 동해안에는 아침 0.1mm 안팎의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에는 오후부터 가끔 비 또는 눈이 올 전망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인천·경기남부·충남·광주·전북·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4.0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앞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4.0m,서해 0.5~3.0m, 남해 0.5~3.5m로 예상됩니다.
[강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sugykkang@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민주당 위기극복 DNA로 대한민국 바로세우겠다″
- 국민의힘, 40대 청년인재 3명 영입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원 등″
- 홍다빈, 전 소속사와 정산 놓고 입장 차이...`불공정`VS`투명하게 처리`(공식입장 전문)
- ″아내랑 싸워서…″ 주택 불 지르고 달아난 60대 붙잡혀
- 프랑스 '헌법상 낙태권 보장' 첫 관문인 하원 통과
- 재벌 3세, 마약혐의로 피의자 전환…'이선균 비극' 사건 관련
- 검찰, 전청조에 징역 15년 구형…경호팀장엔 징역 7년
- '마음고생'한 조규성·조현우, 8강 진출 '해결사'로 비상
- ″40대 넘으면 머리 매일 감지 마세요″…탈모 예방법 화제
- 조규성-손흥민 '뜨거운 포옹'…사진으로 본 극적 사우디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