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해외 기대작 "형만한 아우 노리는 후속작 쏟아진다"

문원빈 기자, 최은상 기자, 홍수민 기자, 김영찬 기자 2024. 1. 1. 09: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2023년 못지 않게 다양한 장르 기대작 출시 예정

2023년은 게이머에게 행복한 해였다. 발더스 게이트3 등 수많은 대작이 쏟아졌다. 메타크리틱 90점 이상 받은 게임은 무려 25개에 달했다.

2023년 못지 않게 새해에도 기대작들이 대기 중이다. 장르도 다양하다. 2023년 격투 게임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6'가 있었다면 2024년에는 '철권8'이 격투 게이머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예정이다.

액션 RPG로는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와 드래곤즈 도그마2가, 소울라이크 장르로는 검은 신화: 오공이 기대작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전작에서 극찬을 받아낸 '하데스'도 후속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포 게임 팬들을 만족시킬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 해양 어드벤처 팬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스컬 앤 본즈' 등 주목할 만한 게임이 많은 만큼 2023년에 차올랐던 각 장르 게임 팬들의 행복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2024년 국내 게임 기대작 5선



① 배틀 크러쉬



② 스텔라 블레이드



③ 붉은사막



④ 퍼스트 디센던트



⑤ 인조이



 



■ 2024년 해외 게임 기대작 5선



①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② 철권8



③ 검은 신화: 오공



④ 하데스2



⑤ 드래곤즈 도그마2



 

■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개발사: 스퀘어에닉스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5

-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공식 트레일러

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는 2020년 출시된 파이널판타지 리메이크의 후속작이자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프로젝트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심리스 오픈월드 요소가 도입된다는 소식은 전작 리메이크를 아쉬워하던 많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클라우드와 동료들은 미드가드를 탈출한 후 운명의 벽을 넘어 미지의 황야에서 모험을 시작한다.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에서는 오픈월드에서의 자유로운 탐색을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 미니 게임, 강력한 몬스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지스타 2023에서 데모 버전 시연이 진행됐는데, 연계 액션과 어빌리티 등 신 시스템과 초코보 탐색, 필드 콘텐츠 체험이 가능했다.

특히 디렉터인 하마구치 나오키가 "많은 유저가 에어리스의 운명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는 등, 리메이크 과정에서 변화할 스토리 역시 기대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 철권8

개발사: 반다이남코

플랫폼: PC, 콘솔

- 철권8 공식 트레일러

철권 8은 약 7년 만에 선보이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대전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 신작이다. 메인 시리즈 최초로 아케이드판 출시 없이 가정판 단독으로 출시되는 철권이기도 하다. 

개발진이 가장 강조한 특징은 '혼자 즐겨도 재미있는 철권'이다. 스토리 모드와 아케이드 퀘스트, AI 고스트 배틀, 캐릭터 에피소드 등 다채로운 솔로 콘텐츠로 타인과 겨루지 않아도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화려하고 호쾌한 타격감을 살린 그래픽과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 공격적인 신규 시스템 '히트 시스템', 스페셜 스타일 등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기존 이용자 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에게도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스토리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철권 스토리는 흔히 막장 드라마에서 나올 법한 스토리로 유명하다. 하지만 과거 실종됐던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퀄리티 연출을 가미해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체험판으로 선보인 스토리 프롤로그도 호평이 자자하다. 무릎, 아빠킹을 포함한 철권 인플루언서들도 "스토리 모드 잘 만들었다"며 정식 버전 스토리에 기대감을 표했다.

 

■ 검은 신화: 오공

개발사: 게임 사이언스

플랫폼: PC, 콘솔

- 검은 신화 오공 공식 트레일러

검은 신화: 오공은 첫 트레일러 공개 당시 뛰어난 퀄리티 그래픽과 액션성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중국 고전 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만들고 있다. 봉인에서 깨어난 손오공이 과거의 전설 속 진실을 밝힌다는 내용이다.

삼장법사를 도와 공을 세워 투전승불이 된 손오공이지만, 모든 것이 거짓인 세계선이다. 진짜 손오공은 그의 힘을 시기하는 자들로 인해 500년 동안 봉인됐으며 가짜 손오공이 그 자리를 가로챘다. 

3인칭 액션 RPG로 게임 플레이 방식은 소울라이크와 유사한 구조다. 공격과 회피 타이밍을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타 소울라이크 게임처럼 공격 시 기력(스테미너)가 소모되고, 회복 아이템이 제한적이다. 무작정 공격만 하면 결국 낭패를 본다. 

액션과 모션 속도 등의 템포는 더 빠른 편이다. 중국 무협과 무술을 기반으로 디자인된 것으로 해석된다. 그렇기에 기존 소울라이크 게임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8월 20일 출시를 확정했다.

 

■ 하데스2

개발사: 슈퍼자이언트 게임즈

플랫폼: PC

- 하데스2 공식 트레일러

로그라이크 핵 앤 슬래시 게임으로 인기를 얻은 '하데스' 후속작이다. 더 게임 어워드 2022에 최초 공개됐으며 2023년 얼리 액세스로 출시 예정이었으나 2024년 2분기로 연기됐다.

하데스2의 주인공은 지하 세계 공주이자 전작 주인공 '자그레우스' 여동생인 '멜리오네'다. 장르는 전작과 동일하게 쿼터뷰 시점의 핵 앤 슬래시 로그라이크로 제작됐다.

게임 관련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트레일러로 추측하면 게임 캐치 프레이즈가 '킬 더 크로노스'인 만큼 멜리노에가 저승을 탈출해 크로노스 신과 맞서는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드래곤즈 도그마2

개발사: 캡콤

플랫폼: PC, 콘솔

- 드래곤즈 도그마2 공식 트레일러

드래곤즈 도그마2는 캡콤에서 개발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로 2012년 출시된 드래곤즈 도그마의 후속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드래곤에 맞서는 각성자가 되어 세계를 구하고 탐험하는 스토리가 그려질 예정이다. 출시일은 3월 22일이다.

전작보다 스케일은 더욱 커졌으며 전작의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해 완성도를 높였다. 드래곤즈 도그마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거대 몬스터와의 전투는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하거나 약점을 공격해 다양한 전투 환경을 만들 수 있다.

AI 동료 시스템 '폰'도 한층 업그레이드돼 긴밀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메인 폰 1명과 서브 폰 2명으로 최대 3명의 폰을 파티로 구성해 함께 게임을 공략하는 방식이다. 조합에 따라 전투 양상이 달라지며, 퀘스트 수행 중 관련 지식을 보유한 폰이 파티에 있다면 길을 안내하거나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기본 직업은 파이터, 메이지, 시프 아처까지 4개 직업이 등장하며, 게임 플레이 중에 길드에서 자유롭게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각각 근접 전투와 파티 지원 및 회복, 빠른 기동성과 원거리 전투 등 특화된 전투 방식을 갖췄다.

이외에도 일반 전직보다 강력한 히든 직업이 존재한다. 물리 공격과 각종 마법을 함께 사용하는 '마검사'와 마법 화살, 광역 공격에 능한 '매직 아처' 등 2종이 공개됐다. 두 가지 히든 직업 외에도 다양한 전직이 등장할 예정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