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도 성폭행' 이단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당회장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단적 신비주의와 직통계시, 구원론 왜곡 등으로 국내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당회장이 사망했다.
지난 31일 만민중앙교회 이수진 당회장직무대행은 온라인 예배 생중계를 통해 이재록 당회장이 이날 오전 11시쯤 기도처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편, 이재록 당회장은 13명의 신도와 함께 만민중앙교회를 세웠지만 반기독교적 행위와 발언 등으로 소속 교단이었던 예수교대한성결교단에서 1990년에 이단으로 규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돼
극단적 신비주의와 직통계시, 구원론 왜곡 등으로 국내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당회장이 사망했다. 향년 80세다.
지난 31일 만민중앙교회 이수진 당회장직무대행은 온라인 예배 생중계를 통해 이재록 당회장이 이날 오전 11시쯤 기도처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수진 당회장직무대행은 이재록의 딸이다.
이재록 당회장은 지난 2019년 8월 대법원에서 징역 16년을 선고받았다. 만민중앙교회 소속 여신도 9명을 40여 차례 성폭행하고 강제 추행한 혐의가 인정돼 대구교도소에 복역해왔다.
당시 법원은 이재록이 자신의 종교적 절대 권위에 복종하는 피해자들의 심리적 상태를 이용해 상습적으로 간음하거나 추행했다고 판결했다.
지난해 3월에는 대장암 말기 진단을 받고 건강 악화를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허가받았다.
한편, 이재록 당회장은 13명의 신도와 함께 만민중앙교회를 세웠지만 반기독교적 행위와 발언 등으로 소속 교단이었던 예수교대한성결교단에서 1990년에 이단으로 규정됐다. 이후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과 합신, 고신 등에서도 이 당회장을 이단으로 규정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한혜인 기자 oneyear@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중러 연대'라면서 전원회의에서 '중러' 빼놓은 北 의도는?
- [르포]"새해엔 좋은 일만 가득하길"…코로나 종식 후 첫 '제야의 종'
- '수도권 위기' 여전한 국민의힘…'한동훈 효과' 관건
- 국방부 "北 전원회의 결과 강력규탄…핵 사용시 김정은 정권 종말"
- 1학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3일부터 접수…연 1.7%
- 전세계 새해맞이 축제…우크라·가자지구에서는 '평화 기원'
- 이재명 "오늘의 절망, 내일의 희망 되도록 반드시 승리할 것"
- 한동훈 "미래는 우리에게 달려…국민의힘 변화할 것"
- '김정은의 눈물'이 한국 상황보다는 훨씬 낫다[워싱턴 현장]
- 이낙연, 이르면 이번주 창당 선언…'원칙과상식'도 탈당 검토